ADVERTISEMENT

[사랑방] 과학기술정보통신부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8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19일 ‘제1회 과학기술로 여는 미래사회 시나리오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구 중구청 김보미씨의 ‘원하는 대로 가상현실 AI’에 대상(장관상)을 수여했다.

◆한국회계기준원은 19일 총회를 열어 차기 원장으로 김의형 현 원장을 선임했다. 회계기준위원장도 겸임한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총장 신성철)은 유민수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가 페이스북이 수여하는 ‘페이스북 패컬티 리서치 어워드’를 받았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는 20일 서울 서대문구 장기기증운동본부에서 ‘D.F(도너패밀리·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 모임) 장학회’ 출범식을 연다. 장학회는 뇌사 장기기증인의 자녀들에게 학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에너지전환포럼은 18일 전영환 홍익대 전기공학부 교수를 신임 공동대표로 선출했다.

◆사단법인 한국언론인협회(회장 성대석)는 21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4차산업혁명과 미디어산업 전망’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중앙일보 장진영 사진부 기자가 지난해 7월 27일 만신(萬神) 민혜경(52)씨를 보도한 ‘자신의 앞날 알 수 있나···인생 살아볼 만한 힘 주는 게 무당’으로 19일 한국편집기자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사진상’을 수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