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PLAY]소비의 중심, 밀레니얼-Z세대의 ‘최애’ 브랜드는?

중앙일보

입력 2020.02.06 05:01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전국 만 19~34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밀레니얼~Z세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를 선정했다.

편의점 분야에는 ‘GS25’, 라이프스타일숍 부문에는 '다이소', 헬스&뷰티 스토어 부문에는 ‘올리브영’, 콘텐트 동영상 앱 분야에는 ‘넷플릭스’가 1위에 올랐다.

스마트폰 앱 분야에서는 카카오 T(모빌리티 앱), 스노우(카메라 촬영·필터 앱), 배달의민족(음식 배달 앱)이 분야별 1위를 차지했다.

2019년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브랜드를 영상으로 정리했다.

심정보 기자 shim.jeongbo@joongang.co.kr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