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쓸 땐 세컨드하우스, 안 쓸 땐 임대수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강원도 속초가 글로벌 관광도시로 날갯짓을 펼치고 있다. 속초해수욕장·속초중앙시장·청초호·영랑호·속초항·설악산 등 인프라를 완벽히 갖추고 있는 가운데 최근 속초항 국제여객선 터미널·국제크루즈터미널 등이 활발하게 가동되면서다. 여기에다 양양국제공항 경제항로 개설과 속초항 국제 크루즈 출항 등으로 속초를 찾는 관광객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일 전망이다.

속초 더블루테라

이런 속초의 핵심입지 조양동에 온가족이 세컨드하우스로 활용 가능한 가족형 생활숙박시설 ‘속초 더블루테라’(조감도)가 분양 중이서 눈길을 끈다. 지하 1층~지상 28층, 396실 규모다.

교통이 편리하다. KTX 경강선과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통해 서울까지 1시간 40분대에 불과하다. 또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KTX 서울~속초 75분)가 개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속초해수욕장을 비롯해 설악산 국립공원·동명항 등이 인접해 있고 이마트·메가박스·속초 로데오거리미널 등의 이용이 쉽다.

다양한 부대시설도 눈길을 끈다. 고품격 로비라운지·바다조망 스카이라운지·피트니스센터·속초시 최초 루프탑 인피니티풀장 등과 함께 전 실 발코니 설계를 도입한다. 일반 호텔과 달리 취사가 가능하며 세탁·청소 등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된다. 사용하지 않을 땐 전문운영사를 통해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문의 02-521-1563

심영운 조인스랜드 기자 sim.youngwoon@joinsland.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