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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공공자산 입찰·계약 가능한 ‘온라인 만물상’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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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면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의 온비드가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공공-공매포털시스템 부문에서 수상했다.

공공-공매포털시스템 부문 #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

공공 부문이 보유한 다양한 공공 자산이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활발하게 거래되며 온비드가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만물장터’로 각광받고 있다.

온비드는 현재 1만9000여 공공 부문이 보유한 자산 매각-임대 정보를 제공한다. 국민이 물건 검색부터 입찰-계약 등 관계 절차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비드는 2019년 12월 말 누적 거래금액 77조원, 누적 입찰 참가자 수 194만 명을 돌파하며 국민 재테크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온비드 인터넷 공매 기능을 기반으로 기부공매를 실시해 수익금을 사회공헌단체에 기부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온비드 e-소식지’ ‘온비드 동영상 매뉴얼’을 제작해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 서울지역본부 사옥에서 ‘온비드 모의입찰 실습’을 진행한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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