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스마트 센서, 모션기술로 에어케어 시장 선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SK매직㈜의 모션 공기청정기가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수상했다.

공기청정기 부문 #SK매직㈜, 모션 공기청정기

SK매직은 국내 최초로 스마트센서와 모션기술을 적용, 사람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생활먼지의 방향을 감지해 집중 청정할 수 있는 ‘모션 공기청정기’로 에어케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모션 공기청정기는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한 후 제품을 회전해 오염도에 따라 풍량을 스스로 조절하고 팝업 기능으로 사용자 주변의 공기를 집중 청정할 수 있는 최첨단 기능을 갖췄다.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 오염 패턴 분석 및 실외 공기 상태 정보 수집을 통해 스스로 최적화된 공기 정화를 진행한다.

아울러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제품 컨트롤을 할 수 있으며, 실내 공기질 등의 통계도 확인할 수 있다. 제품 3면에서 오염된 공기를 흡입한 후 정화된 깨끗한 공기를 전면으로 빠르고 멀리 내보낼 수 있는 전면집중기능을 적용했다.

SK매직은 화성 공장에 공기청정기 단독 생산 라인을 구축해 시장 확대와 성장에 대비한 준비도 마쳤다. 일반 B2C 시장은 물론 B2B 시장에 대한 공급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스마트모션 공기청정기를 앞세워 관련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