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문화예술경영전공 강의, 문화와 예술 다방면서 생각할 수 있는 사고의 전환점 배웠다”

중앙일보

입력

경희사이버대 문화창조대학원문화예술경영전공에 재학중인 김채리(18학번) 학생

경희사이버대 문화창조대학원문화예술경영전공에 재학중인 김채리(18학번) 학생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에 재학중인 김채리(18학번) 학생은 현재 한국 최초의 민간 직업발레단인 유니버설발레단에서 발레리나로 활동하고 있다.

유니버설발레단은 지난 1998년부터 한국발레단으로서 최초로 해외투어를 시작했으며, 세계 17개국 1,800여회의 공연을 선보인 한국의 대표적인 발레단이다.

김채리 학생은 “발레분야 외에도 예술의 이론적인 부분, 생각의 전환점이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 평소 아버지께서 추천해주신 경희사이버대 문화창조대학원에 입학하게 됐다”며 입학 계기를 말했다.

이어, “보통 문화예술경영은 말 그대로 문화와 예술 다방면의 시야에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로 생각했지만, 강의를 통해 무의식에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깨닫고 소통하는 시간이었다”며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강의가 많아 다음 강의에 대해 기대감이 커지는 것 같다고 전했다.

김채리 학생은 현재 유니버설발레단에서 발레리나로 활동하고 있다.

김채리 학생은 현재 유니버설발레단에서 발레리나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문화예술경영전공 강의, 소통을 진행할 때 형식상의 관계 형성보다는 없던 흥미도 생길 수 있는 진솔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어 좋다. 그 관계 속에서 자신의 의견을 어필하거나 많은 정보를 공유하는 분위기가 문화예술경영전공의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된다. 정보 공유와 소통을 통해 문화예술경영속에 포함되어 있는 재학생들의 삶을 공유할 수 있어, 단지 지식뿐만이 아닌 인생을 배울 수 있는 느낌이 든다”고 문화예술경영전공에 대한 만족도를 밝혔다.

생각의 장을 열어주는 수업과 예시 글, 영상들로 구성되어 있는 강의는 정말 유익했다고 말하는 김채리 학생은 “수업에서 자신이 직접 국제 교류를 한다는 가정 하에 기획안을 만드는 과제가 기억에 남는다. 가상이지만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내용을 준비하며 구체적으로 기획하고 생각할 수 있는 과제였다”고 덧붙여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채리 학생은 “혼자만의 공부와 고민이 아닌 전공 교수님들과 소통하고 원우들의 조언과 함께 배워가는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에 입학하시길 바란다. 학업을 통해 한 층 더 성장한 자신을 볼 수 있을 것이다”며 예비 신·편입생들에게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앞서 진행된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2020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월 22일(수)부터 2020년 2월 14일(금)까지다.

이번 모집학과(전공)는 미래·문화·글로벌리더십계열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보건의료관리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미디어영상홍보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글로벌경영학과 , 세무회계학과,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도 지난 1월 6일(월)부터 1월 31일(금)까지 2020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된다.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