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인기투표 1위 ‘한 솔로’···새 캐릭터 ‘레이’는 몇 위?

중앙일보

입력 2020.01.07 05:01

영국에 위치한 글로벌 인터넷 시장 조사 회사 ‘YouGov’가 2019년 12월 6~9일 영국 성인 662명을 대상으로 스타워즈 캐릭터 인기투표를 시행한 결과, 라이트 사이드(선한 캐릭터) 측에서는 ‘한 솔로’가, 다크 사이드(악한 캐릭터) 측에서는 ‘다스베이더’가 1위를 차지했다.

라이트 사이드 측에서는 놀랍게도 지난 스타워즈 에피소드 4~6의 주인공이었던 ‘루크 스카이워커’가 2위(14%)를 차지했으며, 최근 스핀오프 영화로 개봉했던 ‘한 솔로’가 최고의 인기 캐릭터(26%)로 뽑혔다. 이어서 ‘루크 스카이워커’의 스승인 ‘오비완 케노비’와 제다이 마스터 ‘요다’가 공동 3위(11%)를 차지했으며, 저항군의 리더인 ‘레이아’ 공주가 5위(7%), 새로운 스타워즈 트릴로지의 여주인공 ‘레이’가 6위(5%), 귀여운 만능 로봇 ‘R2-D2’가 7위(4%)를 차지했다.

또한 응답자의 51%가 ‘다스베이더’를 최고의 악역 캐릭터로 선정했으며, 2위는 시스라 불리는 악의 군주인 ‘팰퍼틴 황제’(20%), 3위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1에서 강한 인상을 남겼던 ‘다스몰’(6%), 공동 4위로 밀수꾼의 왕 ‘자바 더 헛’(4%)과 현상금 사냥꾼 ‘보바 펫’(4%), 6위는 데스스타의 건설을 지휘한 제국군 총독 ‘타킨’(3%), 7위는 ‘한 솔로’의 아들이자 악의 유혹에 넘어간 비운의 제다이 ‘카일로 렌’(2%)이 차지했다.

새로운 캐릭터인 ‘레이’나 ‘카일로 렌’이 최근 개봉하는 ‘스타워즈: 라이즈오브스카이워커’를 통해 예전 캐릭터만큼의 인지도를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스타워즈 캐릭터들의 인기투표 현황을 영상으로 정리했다.

심정보 기자 shim.jeongbo@joongang.co.kr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