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팝도 K푸드도 아니다…외국인이 선호하는 'K제품' 1위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국무역협회가 해외 직판 플랫폼 케이몰24(Kmall24)를 이용한 미국, 중국, 유럽 등 해외 소비자 46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지난 상반기 기준), 한국을 방문할 경우 구매하고 싶은 품목으로 ‘K뷰티 제품’이 1위(26%)로 꼽혔다. 이어서 ‘K팝 관련 상품’(24%), 식음료(16%) 순이었다.

해외 소비자들은 주로 드라마, 뮤직비디오 등 문화콘텐츠(62%)를 통해 처음으로 한국 제품을 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국 상품과 비교했을 때 한국 제품의 강점으로 32%가 품질, 23%가 명성(한국 제품 이미지)을 꼽았고, 가격 경쟁력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8%에 불과했다.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품목 현황을 영상으로 정리했다.

심정보 기자 shim.jeongbo@joongang.co.kr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