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정은, 양덕온천 준공식 참석…“군대가 창조한 기적”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7일 양덕온천문화휴양지 준공식에 참석해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7일 양덕온천문화휴양지 준공식에 참석해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사진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평안남도 양덕군 온천관광지구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은 8일 보도했다.

양덕온천은 김 위원장이 관광산업 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로, 지난해 11월 공사를 시작해 1년여 만에 완공됐다. 김 위원장은 올해에만 네 차례 이곳을 현지지도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보였다.

통신은 “양덕온천문화휴양지 준공식이 12월 7일 성대히 진행되었다”며 김 위원장이 준공식에 참석해 직접 테이프를 끊었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2018년 8월 양덕군을 찾아 온천지구 구상을 처음 밝혔고, 그해 11월 건설을 시작했다. 애초 완공 예상 시기는 올해 10월까지였으나 두달 정도 지연됐다.

166만여㎡ 부지에는 실내온천장과 야외온천장, 스키장, 승마공원, 여관을 비롯해 치료 및 요양구역과 체육문화기지, 편의봉사시설 등이 들어서 있다.

김 위원장은 “양덕온천문화휴양지의 완공은 가장 정확한 영도력과 가장 위대한 향도력으로 막아서는 온갖 도전을 맞받아 뚫고 나기는 조선노동당만이 안아올 수 있는 빛나는 결실”이라며 큰 만족감을 표현했다.

특히 “이런 문명을 바로 인민군군인들의 손으로 건설한 것이 더욱 기쁘다”, “일진광풍의 기상으로 수령의 명령을 결사관철하는 우리 인민군대만이 창조할 수 있는 기적”이라며 건설에 참여한 군인들을 치켜세웠다.

김 위원장은 건설에 참여한 군부대와 지휘관들, 승마장에서 말을 타고 있던 학생들과 기념사진을 찍었으며 양덕온천에 스키 장비를 선물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용해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과 박봉주 국무위원회 부위원장, 박광호·이수용·박태덕·박태성·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김두일 평안남도당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준공사를 한 최 제1부위원장은 “최악의 역경 속에서도 줄기찬 발전과 번영을 이룩할 수 있다는 것을 세계 앞에 다시 한번 선언한 자력갱생 노선의 거대한 승리”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위원장의 또다른 역점사업인 삼지연군 관광지구는 지난 2일 준공식을 했으며, 원산갈마해안 관광지구는 4월 15일 완공을 목표로 하는 등 꾸준히 진척되고 있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