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주)위메스와 공공부문 우수인력 양성 업무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와 공공부문 수험교육 전문 에듀테크 기업 ㈜위메스(대표 신용한)는 지난 11월 7일 제주대에서 공공인재 교육 및 양성 지원 내용을 포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송석언 제주대 총장을 비롯해 강영순 교무처장, 강창남 학생진로취업처장, 양덕순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장, 김주경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고, ㈜위메스 측에서는 신용한 대표이사, 김건호 부대표이사, 기민우 총괄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부문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지역 공공인재 발굴 및 지원 ▲대학의 공공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 등 적극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위메스 신용한 대표이사는 “서울에 집중되어 있는 공공분야 시험 관련 교육서비스를 제주대학교의 우수한 인재들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과 동시에 제주도를 넘어 전국 공공인재 발굴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메스는 학원강사와 전문 학원경영인, 그리고 실제 공무원 합격생이 함께 만든 학습관리 시스템으로 큰 화제가 되었던 ‘난공불락 스파르타’ 라는 공무원 수험 전문 프리미엄 관리형 독서실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12월 오픈 예정인 인천센터를 포함, 전국 4개의 직영센터와 4개의 프랜차이즈 센터를 두고 있다. 전 지점에서 지속적으로 공무원 합격생을 배출하는 등 안정적 운영을 통해 전국 지점은 더욱 확장될 전망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