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상]버거킹도 맥도날드도 아니다…선호도1위 토종 버거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온라인 설문조사업체 두잇서베이가 전국 14~99세 남녀 4746명을 대상으로 버거 프랜차이즈에 대해 설문한 결과, 대표적인 외국 버거 브랜드들을 제치고 토종 브랜드 맘스터치가 응답자 25%의 지지를 받으며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롯데리아(23.3%), 버거킹(23.1%), 맥도날드(21.1%), KFC(6.1%), 파파이스(0.7%)가 뒤를 이었다.

부문별(선호도 상위 5개 브랜드 기준)로 보면 가격·접근성에서는 롯데리아가, 맛은 맘스터치가, 서비스·매장 분위기 2개 부문에서는 맥도날드가 1위를 차지했다.

버거 프랜차이즈 방문 시 동반자로는 가족(40.4%)이 가장 많았으며 이어서 혼자(26.7%), 친구·지인(18.9%), 연인(10.1%) 순이었다.

버거 프랜차이즈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를 영상으로 정리했다.

심정보 기자 shim.jeongbo@joongang.co.kr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