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가상현실 ‘코비아키S’ 출시…가상현실 실시간 구현

중앙일보

입력

가상현실(VR) 솔루션 전문개발 기업인 한국가상현실㈜(대표이사 장호현)은 지난 10월 21일, 가상현실 인테리어 디자인 솔루션 ‘코비아키S’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UHD 화질을 실시간으로 구현할 수 있는 가상현실 인테리어 솔루션 출시

코비아키3 보다 한층 더 고성능으로 업그레이드 개발된 코비아키S는 약 3년여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완성됐다. 가상현실 디자인 솔루션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화질을 대폭 개선해 별도의 시간 지연 없이 사용자에게 실제와 같은 퀄리티의 화질을 실시간(Realtime Rendering)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UHD 화질로 HMD(Head Mount Display) 연동, 360VR 출력 등 VR 관련 부가기능을 기본 탑재했다. HMD를 이용하여 실제 공간을 돌아다니듯 VR공간을 체험할 수 있으며, 360VR 출력을 이용하여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코비아키S로 디자인된 작품을 고객 등 누구와도 공유할 수 있다. 따라서, 디자인 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즉각적으로 반영 후, 실제와 동일한 화질의 결과물을 손쉽게 오프라인 & 온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코비아키S의 주요 특징으로는 초보자도 쉽게 익히고 사용할 수 있는 손쉬운 사용법과 45,000여 개의 아파트 도면 3D 데이터 무료 제공 및 UHD 화질 실시간 가상현실 구현을 꼽을 수 있다. 또한 40,000개 이상의 다양한 2D, 3D 자재 콘텐츠를 제공하고, 스케치업, 맥스와 호환이 가능하며, 인테리어 플랫폼인 모바일 ‘코비하우스’에 가상현실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한국가상현실 관계자는 “현재의 트렌드인 고화질과 공유(SNS)와 소통이라는 화두를 제품에 담아 ‘현실과 닮은 고화질로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과 공유하는 3D VR 솔루션’으로서 미래지향적 가치를 지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