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9 소비자의 선택] 에어로웜 소재로 제작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교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스쿨룩스는 청소년의 감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학생복 전문 브랜드다.

스쿨룩스는 청소년의 감성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학생복 전문 브랜드다.

학생복 브랜드 스쿨룩스가 ‘2019 소비자의 선택’ 학생복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5년 연속이다.

스쿨룩스

스쿨룩스는 1318과의 교감을 통해 학생들의 감성을 반영하는 브랜드다. 효성의 발열 소재인 에어로웜(Aerowarm)의 따뜻하고 가벼운 소재로 동복의 보온성을 높였다. 빛에너지를 열에너지로 변환하여 고급 아웃도어 제품에 사용되는 써모트론 원사를 적용하였다. 일반 재킷보다 발열 안감 재킷으로 더욱 따뜻한 것이 특징이다.

또 한국 청소년의 체형을 기준으로 신체 변화를 분석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교복에 적용하고 있다. 한국기술표준원의 정보를 토대로 청소년의 신체 움직임과 비율까지 분석한 3D 렌더링을 거쳐 생산한다. 스쿨룩스 교복은 청소년의 체형에 맞는 맞춤형 디자인으로 최적화된 교복이다.

스쿨룩스는 성장기 청소년의 안전을 고려해 철저한 품질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 유해물질 시험 통과를 인증하는 ‘에코텍스’ 인증을 비롯해 한국섬유산업협회에서 부여하는 국산 섬유 제품 인증, 국제공인기관인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Q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4중 교복 안심 시스템’을 구축해 ▶교복 안심 서비스 ▶생산물 배상책임보험 가입 ▶연 4회 전 복종 안전성 검사 ▶원부자재 상시 검사로 구성된 시스템으로 판매 후까지 책임을 다한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