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 초록우산 'NO 아동 주거 빈곤' 캠페인, 자원봉사문화 '그린라이트 키즈' 外

중앙일보

입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NO 아동 주거 빈곤’ 캠페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무교동 재단 도네이션파크에서 UN이 정한 세계 주거의 날(10월 7일)을 맞아 ‘NO 아동 주거 빈곤’ 캠페인을 펼쳤다. 재단은 2017년부터 아동 주거권 보장을 위한 정책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이밖에도 ‘집다운 집으로’ 캠페인을 통해 취약한 주거환경에서 사는 아동 1000여명에게 주거 보증금, 월세 및 이사비, 냉난방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자원봉사문화 ‘그린라이트 키즈 캠페인’

한국자원봉사문화는 지난달 26일 기아자동차·도로교통공단·녹색어머니중앙회와 서울 서초구 기아자동차 본사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그린라이트 키즈(Green Light Kids)’ 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캠페인에서 기아자동차는 교통안전 반사카드와 보행지도 깃발을 배포하고,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안전 교육을 녹색어머니중앙회는 등·하교 보행지도를 통해 캠페인 정착에 나선다.

아름다운재단, 제5회 비영리 콜로키움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는 오는 31일 서울 종로구 옥인동 아름다운재단 1층 대회의실에서 ‘제5회 비영리 콜로키움’을 연다. 이번 콜로키움에선 해외 비영리학회에서 경험한 예비연구자 존중문화와 국내 현황을 소개한다. 신청 대상은 비영리 분야 예비연구자, 석·박사 과정생 20명이다. 신청 및 문의는 재단 연구사업팀(research@beautifulfund.org)으로 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