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2019 SEW 행사」개최

중앙일보

입력 2019.09.26 10:30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가 9월 26, 27일 양일에 걸쳐 교내 100주년 기념관 1층, 2층 및 야외에서 ‘2019 SEW 행사’를 진행한다.

* SEW: SEOULTECH Entrepreneurship Week
창업지원단 창업주간 행사로 「청년창업 한마당투어」, 「SEOULTECH 창업경진대회」, 「공릉청년마켓」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

서울과기대는 ‘2019 SEW 행사’는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기업가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펼쳐지는 행사로, 올해에는 △2019 청년창업한마당 투어 △2019 SEOULTECH 창업경진대회 △공릉청년마켓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2019 청년창업한마당 투어’ 부문은 창업문화 콘텐츠 축제로 창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지역 경제·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서울과기대 2019년 창업동아리, 창업아이템 사업화 수혜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인근지역의 플리마켓 기업 등이 참여한 총 40여개 부스에서 창업아이템 전시와 판매를 통해 아이템 홍보를 진행하며 동시에 소비자에 대한 피드백도 수집한다.

‘배달의 민족’ 박용후 이사의 창업특강을 통해 배달의 민족, 카카오톡의 성공신화 스토리, 관점 전환을 통해 관성대로 사는 삶을 뒤흔드는 비법 등 고정관념을 버리고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관점을 디자인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공대생 출신 피아니스트 유튜버로 알려진 이정환 씨가  남들과 다른 길을 걷는 과정과 차별화된 전략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청년들의 꿈과 열정, 도전에 대한 희망과 격려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각종 이벤트(볼 뽑기, 인스타그램 홍보, 스탬프 투어 등)를 통해 경품을 증정하며, 흥미로운 체험 위주의 VR존, 버스킹 무대, 무료 카페라운지 설치 등 방문객의 참여를 유도하여 창업아이템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는 창업문화 콘텐츠 축제의 행사 취지를 살리는 공간으로 꾸몄다.

‘2019 SEOULTECH 창업경진대회’부문은 우수 아이디어와 아이템을 활용하여 예비·초기 창업자 발굴 및 인근 고교와 대학 창업동아리의 창업의지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디어 경진대회에는 총 70개 팀(고등부 8개 팀, 대학부 62개 팀)이 참가하며, 심사위원의 질의/응답과 행사 참관을 위해 방문한 학생과 일반인 및 교직원 등의 투표점수를 포함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심사를 거쳐 시상할 계획이다.

‘공릉청년 마켓’부문은 노원구 및 인근지역에 사업자를 둔 청년 창업가(19세~39세)를 대상으로 시제품 유통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마련하였다.

서울과학기대는 ‘2019 SEW’행사를 통해 대학의 새로운 모습을 제시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일자리 및 고용창출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