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진로는 내 뜻대로, 선택은 전문대로"…'훅훅 감기는' 전문대학 로고송

중앙일보

입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인천재능대학교 총장)가 전문대학의 다양한 특징과 장점을 담고 남녀노소가 자연스럽게 듣고 따라 부를 수 있는 “전문대학 브랜드 로고송”을 제작, 발표했다.

“전문가를 만드는 힘 전문대학” 이란 제목으로 제작된 “전문대학 브랜드 로고송(이하 로고송)”은 특정가사(~대로 란 말을 반복)를 들을 수 있게 하고 밝고 명랑한 훅송으로 작사 및 작곡이 이뤄졌다.

특히 “나의 진로는 내 뜻대로 , 나의 직업은 내 맘대로, 그래서 나의 선택은 전문대로 나의 미래는 탄탄대로,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전문가로 커나가는 그 곳”등의 가사를 통해 전문대학의 장점과 특징, 전문대학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가사에 담고자 준비했다. 전문대학 브랜드 로고송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전문대학의 특징과 장점을 듣기 쉽게 음악으로 담아보자는 취지로 전문대학 브랜드 로고송을 장시간 준비하고 제작하게 됐다”고 말하고 “향후 다양한 장소와 전문대학 현장 등에서도 친근하게 들릴 수 있도록 폭넓게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전문대학에서는 전문직업인을 꾸준히 양성하고 성인학습자를 통한 평생직업교육도 책임지는 고등직업교육기관으로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