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 2019 초록우산 천사데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사회문제해결’ 포럼 外

중앙일보

입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2019 천사데이 캠페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오는 10월 1일 서울 중구 청계광장 일대에서 ‘2019 초록우산 천사데이’ 캠페인을 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0월 4일을 ‘천사(1004) 데이’로 정해 주거빈곤아동을 살피고 나눔의 의미를 생각하는 캠페인을 5년째 진행하고 있다. 올해 UN아동권리협약 채택 30주년을 맞아 아동주거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아동이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기부문화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행사엔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가 참여한다.

스파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사회문제해결’ 포럼

사단법인 스파크가 오는 25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팁스타운 팁스홀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사회문제해결’을 주제로 제52회 스파크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에선 ^블록체인을 활용한 소셜임팩트 ^블록체인 지역화폐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김포페이’ 등 소셜임팩트 적용사례 발표와 토론을 통해 시사점을 찾는다. 참가비는 무료로 참가신청은 온라인(onoffmix.com/event/192083)에서 할 수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디딤씨앗통장 이야기 공모전’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오는 10월 11일까지 ‘디딤씨앗통장 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디딤씨앗통장은 협의회와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저소득 아동 사회진출 지원프로그램이다. 공모전 주제는 디딤씨앗통장과 관련해 ^저소득 아동의 자립 성공사례 및 꿈과 희망을 전하는 내용 ^사업 후원을 유도하는 내용 등이며, 그림·수기·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복지부장관상 등 총 31명을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dongcda.or.kr) 참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