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양정철 전직원에 서한 보내 "여론조사 흔들리지말고 총선 준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연합뉴스]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연합뉴스]

취임 넉 달을 맞은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은 20일 연구원 전직원에 서한을 보내 '무소의 뿔처럼 밀고 갈 수 있어야 한다'며 내년 총선 승리를 이끌자고 당부했다.

양 원장은 "옳다는 확신과 신념이 있다면 무소의 뿔처럼 밀고 갈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늘 새로워야 하고, 안 가 본 길을 가고, 안 해 본 일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양 원장은 해리 트루먼 전 미국 대통령의 발언을 인용하며 여론조사나 여론에 흔들리지 말 것을 당부했다.

양 원장이 인용한 트루먼 전 대통령의 발언은 '만약 모세가 이집트에서 여론조사를 했다면 이스라엘 민족은 과연 얼마나 멀리 갈 수 있었을까. 예수 그리스도가 이스라엘 땅에서 여론조사를 했다면 그는 뭐라고 설교했을까. 마틴 루터가 여론조사를 했다면 종교개혁이 가능했을까'다.

양 원장은 "저는 이 시기, 총선 승리라는 목표에 '무한복무'하기 위해 연구원에 합류했다"며 "여러 상황을 결코 낙관할 수만은 없지만 선거는 절박한 쪽이 이긴다. 우리는 누구보다, 어느 때 보다 절박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당은 대표와 원내대표를 중심으로 무섭게 일치단결해 창당 이래 가장 질서 있고 강력한 단결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며 "원팀의 무서운 단결력으로 변화와 도전의 담대한 대장정에 나설 때 실패한 역사는 없었다"고 말했다.

정은혜 기자 jeong.eunhye1@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