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 위아자 어린이·청소년·시민장터 참가자 모집, 기아대책 태국 이재민 긴급구호 外

중앙일보

입력

‘위아자 2019’ 어린이·청소년·시민장터 참가자 모집

아름다운가게와 위스타트는 오는 10월 14일까지 ‘위아자나눔장터 2019’의 어린이·청소년·시민장터 판매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내 최대의 나눔 축제인 ‘위아자 나눔장터 2019’는 10월 20일 서울 광화문광장과 세종로 일대, 부산 송상현광장에서 열린다. 판매 참가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당일 현장접수는 받지 않는다. 어린이·청소년 판매참가자는 행사 당일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일상생활용품(100개 내외)을 판매할 수 있으며, 음식물 판매는 못 한다. 신청은 위아자 홈페이지(weaja.joins.com)의 ‘참가안내’ 메뉴 참조.

기아대책, 태국 북동부 홍수 피해 이재민 긴급구호

기아대책이 지난 16일 태국 북동부 홍수 피해 지역 이재민에게 식량과 생활용품이 담긴 긴급구호키트 1200개를 배분했다고 밝혔다. 태국 북동부 우본랏차타니주 등 지역에는 태풍(버들·가지키)과 집중호우의 영향으로 지난 3일 홍수가 발생했다. 태국 정부는 15만8000여 가구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집계하고 있다. 기아대책은 향후 이 지역에서 침수 가옥 복구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 유산기부 서약자 모임 발족

굿네이버스가 지난 11일 유산·약정 기부를 이행하기로 서약한 특별회원들의 모임 ‘더네이버스레거시클럽’을 발족했다고 밝혔다. 유산기부를 원하는 기부자에게 약정서·유언장 작성부터 유언집행, 사업결과 보고까지 ‘맞춤형 기부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며, 협약 기관을 통해 기부와 관련한 법률·세무·금융 자문도 한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유산기부의 가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위해 지난달 27일부터 한국자선단체협의회 및 8개 민간단체와 함께 유산기부 인식개선 캠페인 ‘나누고 남기다’를 진행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