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가을 정취, 문화 향기에 흠뻑 … 온 가족 즐거운 ‘추석 호캉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올 추석, 문안인사·제사 같은 가족 임무에서 해방됐는가. 하지만 성수기와 맞먹는 가격부터 교통체증까지 자유를 만끽하기엔 남은 제약이 많다. 그렇다고 집에만 있기엔 어느 때보다 좋은 가을 날씨가 아깝다. 이럴 땐 가성비 뛰어난 호텔의 추석 패키지를 활용해 보자. 혼자서도, 가족이 함께 가도 풍요로운 추석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라이프 트렌드 호텔픽

자연 속 오감 만족

휘닉스 호텔 앤드 리조트는 가을을 콘셉트로 한 패키지 상품을 내놨다.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휘닉스 평창의 ‘All Inclusive FOREST’(사진), 제주도 서귀포시에 있는 휘닉스 제주의 ‘All Inclusive Fun & Free’다. 모두 숙박부터 식사·레저까지 포함되는 올인클루시브 상품이다.

휘닉스 평창의 패키지는 워터파크, 루지랜드, 곤돌라, 키즈 플레이 라운지를 이용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고 캠핑 BBQ 비어가든, 힐링 산책로에서 가을의 숲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패키지는 콘도 스탠더드룸에서의 1박권, 조식 뷔페(또는 중식 뷔페), BBQ, 블루캐니언, 루지 이용권 등으로 구성된다. 성인 2명과 소인 1명 기준으로 주중에는 27만4000원, 주말엔 32만9000원이다. 오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휘닉스 제주의 패키지는 총 두 가지로 모두 스냅사진, 요트 등 다양한 체험상품을 통해 제주도의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 ‘All Inclusive Fun’ 패키지는 콘도로얄 객실에서의 1박권을 비롯해 조식(또는 중식), 석식(불턱 BBQ, 해랑 한라상 코스 중 택일), 스냅사진 투어, 키즈케어 프로그램, 아쿠아 플래닛 입장권 등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성인 2명, 소인 1명을 기준으로 주중엔 33만2000원, 주말엔 26만2000원이다.

‘All Inclusive Free’ 패키지는 콘도로얄 객실에서 1박, 조식(또는 중식), 석식, 스냅사진 투어, 세러피, 풀사이드 바 음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성인 2인 기준으로 주중엔 32만6000원, 주말엔 35만6000원이다. 패키지는 오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꼭 이용하세요 키즈케어 프로그램 아침부터 저녁까지 쿠킹클래스·마술쇼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를 돌봐 준다.

오페라 감상은 덤

서울 중구에 있는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의 가을 패키지 ‘오페라 카르멘 패키지’를 이용하면 조르주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 갈라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슈페리어룸에서의 1박권, 더 킹스에서의 2인 조식권과 더불어 ‘카르멘’ 관람 티켓 2매로 구성돼 있다.

카르멘 패키지는 티켓의 좌석 등급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S석 패키지는 29만원, R석 패키지는 39만원, VIP석 패키지는 49만원이다. 모두 부가세는 별도다. 공연은 9월 24일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된다. 또 오페라 카르멘 패키지는 30객실 한정으로 오는 24일까지만 판매한다.

특별 서비스 오페라 ‘카르멘’은 카르멘과 돈 호세의 탐욕적인 사랑과 비극을 그린 작품이다. 메조소프라노 ‘나디아 크라스테바’가 첫 내한 예정이다.

피로 싹 씻는 스파로 힐링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추석 전용 상품인 ‘리차지 유어셀프 패키지’를 준비했다.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면 디럭스룸에서의 1박권과 함께 에이치가든에서의 뷔페 조식 2인권, 스파실론(Spa Ceylon)의 스파 전용 제품인 밤(Balm) 1개를 증정받게 된다. 스파실론은 모든 제품을 무파라핀·무알코올·무파라벤 성분으로 제조하는 정통 스파 브랜드다. 유기농 에센셜 오일, 유기농 알로에베라, 코코넛 오일, 미네랄이 풍부한 인도양 해양수를 원료로 만든 소금 등의 스파 제품이 있다. 리차지 유어셀프 패키지의 가격은 16만5000원(세금·봉사료 별도)으로 오는 15일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꿀팁 4만원을 추가하면 클럽룸으로, 8만원을 추가하면 스튜디오 스위트로 객실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어린이 캠핑 체험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그랜드 캠핑 추석’을 구매하면 가족이 함께 추석맞이 캠핑을 떠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그랜드 객실 1박, 어린이 고객 환영 선물, 그랜드 캠핑 1시간 이용권이 포함된다. 그랜드 캠핑은 호텔 야외 부지에 별도로 마련한 어린이 전용 야외 체험 공간이다. 샌드 플레이 존, 클라이밍 존, 스윙 존, 액티비티 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으로 구성돼 자녀에게 특별한 추석의 기억을 선물할 수 있다.

패키지 고객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중 한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패키지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만 진행되며 가격은 28만5000원(세금·봉사료 별도)부터다.

꼭 참여하세요 그랜드 캠핑의 액티비티 존에서는 하루 최대 4회, 선착순 15명에게 자이언트 다트, 버블 아트, 어린이 스텝 등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글=신윤애 기자 shin.yunae@joongang.co.kr, 사진=각 호텔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