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피니언 e글중심

"호날두야 고맙다, 날 메시 팬 만들어 줘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난 26일 팀 K리그와 유벤투스 FC의 친선경기 중 벤치에 앉아 있는 호날두 [연합뉴스]

지난 26일 팀 K리그와 유벤투스 FC의 친선경기 중 벤치에 앉아 있는 호날두 [연합뉴스]

그야말로 점입가경입니다. 유벤투스가 거짓말에 "경기를 취소하겠다"고 협박까지 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입국 수속에 두 시간이 걸렸다"고 경기장에 늦게 나타난 핑계를 댔는데, 실제는 26분 만에 수속을 마쳤다는 겁니다.

네티즌들은 "인천공항이 명예훼손으로 고소해야 한다"고 합니다. 호날두를 신 같이 모시다가 메시로 돌아섰다는 '개종파'도 있습니다. "호날두 열렬 팬임을 자처하며 그간 메시를 욕했던 것에 대해 사과한다"는 글도 올라왔습니다. '호 : 호날두야 고맙다.  날 : 날 메시 팬 만들어줘서  두 : 두번 다시...'라는 3행시까지 나왔습니다.

'조건 없는 팬심'을 배신당했다는 팬들은 유벤투스와 호날두가 우리나라를 그저 잠시 들러가는 "휴게소로 생각한 것"이라고 자조섞인 한탄을 뱉어냈습니다. e글중심이 네티즌들의 생각을 들어봤습니다.

* 어제의 e글중심 ▷마라탕 이어 흑당…뜨면 무한복제, 못 말리는 프랜차이즈

* e글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엠엘비파크

"위약금 낼 깡이면 그냥 아예 경기 취소하지 그랬어. 그러면 관중들이 환불이라도 받아 갔지."

ID '노간주'

#유튜브

"날: 날 메시 팬으로 만들어 줘서
두: 두 번 다시는 너의 팬이 안 될 거야!"

ID '존잘남'

#네이버

"세계에서 입국수속 탑 급인데 ㄷㄷ"

ID '곰돌이아자씨'

#유튜브

"우리나라를 그냥 휴게소처럼 생각한 거임. 근데 감독이나 코치나 호날두한테 가서 '한국 팬들이 간절하게 원하는 거 같은데 조금이라도 뛸 생각이 없냐'고 물어보지도 않는 거 같았음. 그리고 더 화나는건 호날두가 왜 경기에 뛰지 못했는지에 대한 해명을 당사자가 내놓지 않았다는 거다."

ID 'Burj Khalifa'

#유튜브

" 팬서비스까지 다 했다는데... 간단히 볼 문제가 아니라 일개 축구 팀이 나라를 상대로 기만했다고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힘을 모아 유벤투스에게 항의해야 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ID '성노헌'

#유튜브

"진짜 배신감이 너무 커요. 정말 존경과 선망의 대상이었는데. 퇴장할 때마저 팬들에게 눈길도 안 주고 떠났다는 게 정말 속상하고 분노가 치밉니다. 심지어 10년 가까이 좋아했던 저 스스로에게 부끄러움을 느낄 지경입니다."

ID 'SY L'

#클리앙

"하지만 축구 팬서비스란 거 별 거 없습니다. 경기 뛰고, 사인회 나가야만 팬서비스가 아닙니다. 경기전 웜업 해 주는 모습…이런 단순한 것도 호날두 정도 되는 스타의 팬서비스인거죠. 하지만 호날두는 1도 안 했습니다. 계약을 떠나서 이 행위 자체는 충분히 선수가 욕 먹을만한 상황입니다. 본인을 연호하는 팬들에게 한번만이라도 일어나 손 들어주는 거조차 안 했어요. 제 주위분들 사진이 죄다 벤치 사진뿐입니다."

ID '브리토스'


김혜린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