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갤럭시노트10, 다음달 7일 뉴욕서 공개…‘인피니티-O’ 주목

중앙일보

입력

삼성전자는 8월 7일(현지시간) 모바일 생태계의 연결성을 한 차원 높일 새로운 갤럭시를 공개한다.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8월 7일(현지시간) 모바일 생태계의 연결성을 한 차원 높일 새로운 갤럭시를 공개한다. [사진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올 하반기 주력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10’이 다음달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언팩(공개) 행사를 연다.

삼성전자는 오는 8월 7일 오후 4시(한국시간 8일 오전 5시)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 언팩 행사를 연다며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사에 행사 초대장을 2일 발송했다. 삼성전자는 같은 장소에서 지난해 8월 9일 ‘갤럭시노트9’을 발표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스마트폰 신제품이 ‘갤럭시노트10’이라고 명시하지는 않았다. 별다른 메시지 없이 갤럭시노트의 S펜과 카메라 구멍을 클로즈업한 이미지를 공개한 것으로 봐서 이번에 발표할 신제품이 노트 시리즈인 것으로 보인다. 또 이번 갤럭시노트에 처음 적용되는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와 함께 카메라와 연관된 S펜의 새 기능을 암시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외신 등을 종합하면 갤럭시노트10은 베젤(테두리)을 최소화하고 화면 상단 가운데 카메라 구멍을 남긴 ‘인피니티-O’ 디자인에 사운드 내장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갤럭시S10 카메라 홀이 우측 상단에 위치한 것과 달리 갤럭시노트10 카메라 홀은 전면 중앙에 배치돼 디자인이 달라진다.

6.4인치, 6.8인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상위 모델에 기존에 알려졌던 ‘프로’가 아닌 ‘플러스’ 명칭이 붙을 것으로 알려졌다. 카메라는 일반 모델은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플러스 모델은 후면 쿼드 카메라를 장착할 것으로 보인다. LTE, 5G 모델로 나뉘며 국내에는 5G 모델로만 출시된다.

갤럭시노트10은 8월 중순 사전 예약을 거쳐 같은 달 말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일반 모델이 120만원대, 플러스 모델이 140만원대가 될 전망이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