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금융인성교실 봉사단 모집, 영호남 화합의 하모니 개최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위스타트,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봉사단 모집

사단법인 위스타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인성교육을 진행할 '삼성생명 금융인성교실 7기 대학생 교육봉사단'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교육 봉사에 관심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나 대학원생으로, 총 80명을 선발한다. 6월 3일부터 24일까지 삼성생명금융인성교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봉사단은 9~12월까지 중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에서 활동하며 수료증과 소정의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위스타트 홈페이지(westart.or.kr) 참조.

한국자원봉사협의회, 대학생 공익활동 활성화 사업 발대식 개최

한국자원봉사협의회는 6월 3일 오후 2시, 경기대 호연관 세미나실(경기도 수원)에서 '2019년 대학생 공익활동 활성화 사업 발대식'을 개최한다. 경기도와 공동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대학생 공익활동 확산과 해당 지역사회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한다. 올 연말까지 13개 대학에서 복지ㆍ교육ㆍ환경ㆍ건강ㆍ예술 등 5가지 영역별로 16개의 공익 활동 프로그램이 진행한다. 한국자원봉사협의회는 자원봉사전문가들로 '사업지원단'을 구성해 프로그램 컨설팅ㆍ모니터링ㆍ평가를 진행하고 경기도는 각 프로그램에 대한 행정ㆍ재정 지원을 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영호남 화합의 하모니' 개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는 6월 8일 오후 2시, GS칼텍스 예울마루 대극장(전남 여수시)에서 동서화합천사프로젝트 오케스트라 협연, '영호남 화합의 하모니'를 개최한다. 동서화합천사프로젝트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전라남도, 경상북도와 2015년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작한 상생 협력 프로그램이다. 이날 공연에는 두 지역 아동 69명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단이 10곡을 연주한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061-332-8993)에서 신청 문의를 받는다.

밀알복지재단, 장애 인식 개선 스토리텔링 공모전

밀알복지재단이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제5회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일상 속의 장애인’으로, 장애‧장애인과 관련된 이야기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6월 1일부터 7월 14일까지며, 이메일(pr@miral.org)과 우편으로 할 수 있다. 19개의 수상작을 선정해 보건복지부 장관상(1명·100만원) 등 총상금 600만원을 수여한다. 문의 전화번호는 070-7462-904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