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LIVE 강의실 운영졸업 시까지 ‘1인 1자격증’ 취득 지원도

중앙일보

입력 2019.05.29 00:02

지면보기

04면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실무 위주의 체계적 교육을 통해 각 분야 전문인으로 양성한다. ‘1인 1자격증’을 캐치프레이즈로 걸고 모든 학생이 졸업 시까지 학과 관련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캠퍼스 전경. [사진 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실무 위주의 체계적 교육을 통해 각 분야 전문인으로 양성한다. ‘1인 1자격증’을 캐치프레이즈로 걸고 모든 학생이 졸업 시까지 학과 관련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캠퍼스 전경. [사진 세종사이버대]

세종사이버대학교가 오는 6월 1일부터 7월 13일까지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국제학부(국제학과 영어·중국어, 한국어학과) ▶상담심리학부(상담심리학과, 군경상담학과, 예술치료학과) ▶아동가족학부(아동가족상담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코칭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행정학과) ▶경영학부(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세무·회계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디지털마케팅학과) ▶자산관리학부(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 소방방재학과, 소방행정학과)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IT학부(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정보보호학과) ▶디자인·융합예술학부(만화애니메이션학과, 실용음악학과, 패션비즈니스학과) 등 총 9개 학부, 27개 학과다. 신·편입생은 실무 위주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각 분야 전문인으로 양성될 예정이다.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생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전형 방법은 나의학업플랜(70%)과 적성검사(30%)를 반영해 평가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한층 강화된 입학 장학제도를 마련해 재학생에게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면학 분위기를 조성했다.

직장인·나라사랑·가정주부·특성화인재·희망인재·외국어인재·IT인재·미래인재 등 장학 구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이 제공된다. 학사학위 소지자(새로배움 장학)와 광진구민, 교역자에게 장학금 지급 혜택이 50%에 달한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또한 전국 초·중·고교 재직자, 어린이집 재직자(배움터 장학)와 직업군인·경찰·소방관 복무 및 재직자(호국 장학), 학교 밖 청소년(꿈드림)에겐 입학금 면제와 함께 졸업까지 수업료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의 파격적인 혜택이 주어진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가 지난 2월 9일 개최한 ‘직장인 밴드 경연대회’. 12개 팀이 참가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가 지난 2월 9일 개최한 ‘직장인 밴드 경연대회’. 12개 팀이 참가했다.

또한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기존 1인 전달 학습 형태의 교수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옴니버스 방식의 강의 콘텐트를 개발해 독자적인 온라인 교육 모듈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100% 모바일 및 온라인 교육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 제약 없이 공부할 수 있다. 온라인 학습 환경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LIVE 강의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활발한 명사 특강 등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네트워크 자산을 쌓을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 1년에 4학기를 공부할 수 있어 신입생은 3년, 편입생은 1.5년 만에 졸업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고 졸업 후에도 1년에 2과목을 신청하여 청강할 수 있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산업 밀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1인 1자격증’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모든 학생이 졸업 시까지 학과 관련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다. 자격증 강의 커리큘럼을 강화할 뿐 아니라 취득 준비반과 같은 오프라인 심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이러한 실용적인 커리큘럼은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채용하는 산업체의 만족도도 높이고 있다. 실제로 680여 개의 공공기업 및 국내 유수 기업은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직무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세종사이버대 진학을 지원하고 있다.

신·편입, 장학제도, 강의방식 등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02-2204-8000),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