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100보 걸을 때마다 1캐시씩 차곡차곡

중앙일보

입력 2019.05.28 00:04

업데이트 2019.05.29 16:35

지면보기

02면

라이프 UP 잘 알고 있다고 여겼지만 잘 알지 못했던, 꼭 써먹고 싶었지만 알아보기 귀찮았던 하지만 챙겨 두면 요긴하고 쏠쏠한 생활 속 ‘꿀팁’. 라이프 트렌드가 귀띔해 드립니다.

결제 방식은 간편해졌지만 돈 버는 건 어렵기 매한가지. 그런데 매일 걷고, 스마트폰 잠금 화면을 열고, 영화를 내려받아 보는 등 지극히 평범한 일상이 돈이 된다면? 손가락 하나만 까딱해도 돈 버는 앱테크가 여기에 있다.

만보기형(캐시워크) 예를 들어 100보 걸으면 1캐시가 쌓이는 방식. 하루(0~24시) 걸음 수를 캐시로 환산해 이용자에게 지급해 준다. 밤 12시가 지나면 캐시가 소멸되고 처음 상태로 돌아간다. 이를 알려주는 푸시알림이나 알림 메시지가 뜨지 않으니 주의. 그러니 매일 자기 전 캐시 전환 버튼을 꾹꾹 누를 것.

잠금해제형(캐시슬라이드) 스마트폰을 쓸 때마다 잠금화면을 밀어 해제만 해도 3~5원(앱별로 다름)이 적립된다. 앱이 제공하는 영상을 보거나 앱을 내려받으면 적립금을 지급한다. 친구를 초대하면 나와 친구에게 캐시를 각각 지급한다. 카카오 플러스친구로 맺으면 랜덤쿠폰을 받아 캐시 보유량을 늘릴 수 있다.

관련기사

출석체크형(메가파일) 1포인트가 1원이다. 하루 1회 로그인하면 5포인트가 쌓인다. 모은 포인트로 영화·TV 프로그램 등 동영상을 스트리밍 또는 내려받아 볼 수 있다. 포인트를 많이 쌓으려면 출석하듯 매일 로그인하는 방법이 최선이다. 가령 400원짜리 동영상 한 편을 보려면 80일은 출석(로그인)해야 한다.

정심교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