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NPO 브리핑] 스카이캐슬로 본 자녀 교육 세미나, 유산기부 교육 外

중앙일보

입력

굿네이버스, 인간 사랑과 생명존중 실천 학술세미나 개최

굿네이버스는 31일 국회입법조사처 대회의실(국회도서관 421호)에서 ‘우리나라 사교육과 부모 교육열에 대한 진단 및 대책-TV 드라마 SKY캐슬 열풍이 남긴 과제’를 주제로 인간 사랑과 생명존중 실천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나라 사교육열풍의 실태를 알아보고 바람직한 교육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굿네이버스 홈페이지(www.goodneighbors.kr) 참조.

한국모금가협회, '유산기부심화과정' 교육

한국모금가협회는 6월 5일부터 7월 3일까지(매주 수요일, 총 4회) 씨에스알임팩트(서울시 강남구)에서 ‘유산기부 심화과정’교육을 실시한다. 모금관련 10년 이상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20명 모집한다. 참가비는 200만원으로 협회 회원은 50만원, 지역(서울과 경인 지역 제외) 참가자는 30만원 할인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협회 홈페이지(www.kafp.or.kr) 참조.

한국비영리학회, 제30차 고령사회 전문가 포럼 개최

한국비영리학회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29일 오후 1시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커뮤니티케어와 노인일자리'를 주제로 제30차 고령사회 전문가포럼을 개최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ordi.or.kr)를 통해 온라인 참가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문의 메일 주소는 npokorea@hanmail.net이다.

23일 문 연 밀알복지재단 전남지부 

밀알복지재단 전남지부가 지난 23일 전남 여수 화장동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나섰다. 전남지부는 밀알복지재단 운영시설인 여수 쌍봉종합사회복지관‧쌍봉지역아동센터‧여천제일어린이집 등과 협력해 취약계층 대상 복지사업을 강화한다. 또 지역 모금과 장애인식개선 활동도 할 예정이다. 신은숙 밀알복지재단 전남지부장은 “지역민과 함께할 수 있는 캠페인 활동으로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