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출근길에 공연음란자 잡은 실습 여경

중앙일보

입력

실습 중인 여경이 서울 금천구 시흥동 도로에서 음란행위를 하고 달아난 남성을 추격해 검거했다.

서울 금천경찰서는 실습 중인 여성 경찰 A순경이 19일 오전 6시 27분쯤 시흥동의 한 도로에서 바지를 내리고 음란행위를 하던 30대 남성을 붙잡았다고 24일 밝혔다.

A순경은 교대 근무를 위해 출근하던 길에 이면도로에서 바지와 속옷을 모두 내린 채 행인을 상대로 음란 행위를 하고 있던 피의자를 발견했다. 이에 A 순경은 즉각 112에 피의자의 인상착의를 신고했다.

피의자는 A순경이 전화하는 모습을 본 뒤 잰걸음으로 걷다가 뛰기 시작했고 A순경은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300m 정도를 추격했다. 출동하고 있던 경찰관에게 도주로를 전파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도망치던 피의자는 "왜 나를 쫓아오냐"고 물었고 A 순경은 "이상한 짓 하시지 않았냐?"라며 출동 경찰관이 도착할 때까지 대화를 이어갔다. 경찰은 "A 순경이 실습생 신분임에도 침착하게 112 신고를 하고 출동 경찰관에게 도주 방향을 알려줘 범행신고 10분 만에 피의자를 검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태권도 2단, 유도 1단의 유단자인 A순경은 평소에도 실내암벽등반과 마라톤을 통해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A순경은 "피의자를 놓치면 다른 피해자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검거하는 것만 생각했다"며 "평소 함께 일하는 경찰 선배들이 현장 대응에 대해 잘 지도해줘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태윤 기자 lee.taeyun@joo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