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취업문 여는 자기소개서·면접 비결 코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대학생 무료 취업캠프 

지난해 열린 취업캠프에서 대학생들이 취업 성공 전 략 강의를 듣고 있다.

지난해 열린 취업캠프에서 대학생들이 취업 성공 전 략 강의를 듣고 있다.

취업준비생에게 자기소개서나 면접은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 존재다. 이들을 위해 취업 성공 전략을 안내하는 무료 캠프가 열린다.

MG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 ‘MG 희망나눔 대학생 취업캠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내일을 잡(JOB)아라’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취업캠프의 모집기간은 이달 26일까지다. MG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류 심사를 거쳐 지원자 가운데 60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자는 다음달 26~28일 강원도 홍천군 대명호텔앤리조트 쏘노펠리체에서 열리는 취업캠프에 입소해 취업 성공 전략을 세우게 된다. 취업시장을 분석하고 자기소개서 작성에 밀착 코칭도 받는다. MG새마을금고중앙회 인사 담당자가 취업 꿀팁을 알려주고 임직원 멘토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실전 모의면접 같은 취업역량 개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캠프가 끝나면 코칭 받은 자기소개서, 실전 면접 영상을 담은 USB, 기념품, 수료증 등을 제공받는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MG새마을금고가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라며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꾸준히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MG새마을금고중앙회는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생 취업캠프, 청년 창업캠프를 열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으로 ▶전통시장 지원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 지원 ▶재난 피해지역 지역경제 복구 지원을, 교육사업으로 금융교육, 장학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정심교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