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도로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인 1명 예약 시 소인 또는 유아 무료 승선 이벤트를 인천 연안부두에서 진행한다. 사진은 직영 선박으로 슬램덩크 주인공 이름을 딴 ‘강백호’ 모습. [사진 마도로스]](https://pds.joongang.co.kr/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1905/17/0975eeba-8f1e-41a6-9976-00c307ccde28.jpg)
마도로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인 1명 예약 시 소인 또는 유아 무료 승선 이벤트를 인천 연안부두에서 진행한다. 사진은 직영 선박으로 슬램덩크 주인공 이름을 딴 ‘강백호’ 모습. [사진 마도로스]
전국 배낚시 예약플랫폼인 마도로스(madoross)가 낚시 입문자나 중급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마도로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나 입문자를 위해 대인 1명 예약 시 소인 또는 유아 무료 승선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인천 연안부두에서 진행한다. 무료 승선 행사는 마도로스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선박인 ‘강백호’와 ‘열혈강호’가 대상이다(대인은 승선비 4만원, 낚싯대·채비는 별도).
직영으로 운영하는 선박은 농구 만화 슬램덩크의 주인공 이름을 딴 ‘강백호’와 인기 무협 만화를 모티브로 한 ‘열혈강호’로 깨끗한 인테리어로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배낚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마도로스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맺기 이벤트를 통해 낚시 장비대여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마도로스가 주최하는 낚시대회도 열린다. 마도로스옹진, 마도로스보령이 주관하는 이번 낚시대회는 오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 1차·2차로 나눠 한 달 동안 충남 보령 오천항과 인천 영흥도 진두 선착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마도로스의 직영 선박인 ▶박찬호 ▶계좌번호 ▶마도로스 2호 ▶카진호 ▶잭팟호 등 다섯 대의 선박에 나눠 탑승한 뒤 서해로 나가 대광어낚시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대회 참가비는 10만원이며 선비와 중식이 포함되어 있다. 대상 어종은 광어로 낚시 방법은 제한이 없다. 대회 수상자에게는 회차별로 1등 100만원(1인), 2등 50만원(2인), 3등 무료 승선권(3인)을 지급한다. 가정의 달 무료 승선 행사 문의 및 대광어 배낚시 대회 참가문의는 마도로스 홈페이지(madoross.com)나 대표번호(070-4048-4973)를 참고하면 된다.
조맹섭 마도로스의 대표는 “낚시 예능 TV 프로그램 ‘도시어부’ ‘전설의 빅피쉬’ 등 영향으로 낚시의 인기가 더욱 높아져 배낚시 예약 플랫폼 마도로스도 전년 대비 200%가량 성장했다”며 “가족형 레저 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낚시의 확산을 위해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만족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