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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주얼창이에 ‘파리바게뜨' …4개 브랜드 동시 오픈

중앙일보

입력

SPC그룹이 이번에 최초로 선보인 메종 드 피비의 모습. [사진 SPC]

SPC그룹이 이번에 최초로 선보인 메종 드 피비의 모습. [사진 SPC]

 ‘한류 빵집’ 파리바게뜨가 외식산업까지 발을 넓혀 본격적으로 동남아 시장 잡기에 나섰다.
SPC그룹은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과 연결된 복합 상업단지 주얼창이(Jewel Changi)에 파리바게뜨를 비롯해 커피앳웍스ㆍ 쉐이크쉑ㆍ메종드피비 총 4개 브랜드 매장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주얼창이는 싱가포르 정부의 창이국제공항 개발 프로젝트의 하나로 새롭게 문을 연 7개 층 규모의 초대형 상업단지다. 연 4200만명의 싱가포르 현지인과 전 세계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SPC그룹은 2004년부터 파리바게뜨 브랜드로 해외시장에 진출해 왔으나, 다른 여러 브랜드를 함께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파리바게뜨를 통해 확보한 인지도와 신뢰를 기반으로 베이커리를 넘어 커피, 외식사업까지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SPC그룹이 이번에 최초로 선보인 ‘메종 드 피비(Maison de PB)’는 파리바게뜨의 하이엔드(최상위) 브랜드다. 쉐이크쉑은 지난해 10월 싱가포르 내 쉐이크쉑 사업운영권을 획득하고 첫 매장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싱가포르 시장 공략에 나섰다.

SPC그룹 관계자는 “싱가포르는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거점으로 자리 잡는 동남아의 핵심시장”이라며 “주얼창이에 문을 연 매장들을 동남아 시장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PC그룹은 현재 프랑스, 미국,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5개 국가에 진출해있다. 파리바게뜨 매장은 400여개다. 지난 3월에는 중국 톈진에 생산 공장을 준공했으며, 프랑스 노르망디 지역에도 제빵 공장 건립을 추진 중이다.

최연수 기자 choi.yeonsu1@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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