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
롯데렌터카가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렌터카 부문’에서 골든브랜드로 선정됐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개인 신차 장기렌터카 시장 개척을 위해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의인화한 ‘신차장’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또 디지털 전환 역량을 바탕으로 지난해 3월 온라인으로만 장기렌터카 계약을 완료할 수 있는 ‘신차장 다이렉트’ 서비스를 론칭했다. 신차 장기렌터카를 PC와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Online Direct Service)로 차량 견적부터 심사·계약까지 5분 만에 완료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는 사고, 팔고, 빌리는 모든 자동차 생활(Car Life)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처음 접하게 되는 20~30대 고객은 롯데렌터카가 보유한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를 통해 편리하고 경제적인 자동차 생활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롯데렌터카의 단기렌터카 서비스와 함께 하는 여행의 추억으로 연결된다. 이런 차량 이용의 좋은 경험이 장기렌터카 서비스로 확장되고, 그후 ‘롯데오토옥션’을 통한 중고차 매매로까지 이어진다.
‘신차장 다이렉트’는 온라인 서비스의 장점에 힘입어 론칭 후 계약 건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 최근 누적 5000대를 돌파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