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체지방 관리 돕는 ‘보이미락’ 할인 판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헬스벨 알짜 정보

복부 비만으로 고민하는 중년 남성이 늘고 있다. 중년의 복부 비만은 단순히 몸매에 국한되는 문제가 아니라 건강 적신호를 뜻하는 경고장과 같다.

종근당건강의 보이차 추출물 제품 ‘보이미락’(사진)은  보이차에서 추출한 분말 형태로 간편하게 물에 타서 보이차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보이차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중국인의 건강 비법으로 알려져 왔다. 예로부터 중국 황실에서 즐겨 먹던 귀한 차다. 특히 보이차에 함유된 폴리페놀 중 ‘갈산’ 성분은  지방이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도록 돕는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보이차 추출물을 매일 1g씩 12주 동안 섭취한 성인의 경우 섭취 전 대비 복부 지방과 허리둘레·체중이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보이차 추출물에 대해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는 이중 기능성을 인정했다.

종근당건강의 ‘보이미락’은 해발고도가 높고 일조량이 많으며, 생태 환경이 잘 보존된 윈난성의 보이차만을 사용한다. 특허받은 발효·추출 공정을 거쳐 기능 성분인 갈산의 함량을 높였다.

‘보이미락’은 1포(1g) 섭취 시 갈산 35㎎을 섭취할 수 있다. 일반적인 보이차 약 40잔에 해당하는 양이다.

종근당건강은 오늘(11일)부터 일주일간 ‘보이미락’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종근당건강 콜센터(1644-0884)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박정렬 기자 park.jungryul@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