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준공 후 공급되는 후분양, 마음 편히 10년 거주 후 임대 의무기간 끝나면 분양전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후분양 임대 아파트

10년 거주 뒤 분양전환 받을 수 있는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임대 아파트 사진. 

10년 거주 뒤 분양전환 받을 수 있는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임대 아파트 사진. 

㈜부영주택은 오는 3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헌릉로 1005(창곡동 597번지) A2-13블록에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임대 아파트를 공급한다. 이 아파트는 10년 공공임대 아파트로 기존의 2년 단위 전세 계약과는 다르게 10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거주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보증금 역시 일반 전세 계약과는 달리 임대주택법에 따라 인상 폭이 제한돼 있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향후 임대 의무기간이 끝나면 분양 전환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입주자 모집 절차 직후 4월 초부터 입주가 가능한 후분양 단지로 예비 계약자가 직접 내부를 눈으로 보고 선택할 수 있어 하자나 부실시공 등의 문제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임대 아파트는 전용면적 85·134㎡ 566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중·대형으로 구성돼 있다. 타입별로 85㎡의 경우 A타입 271가구, B타입 69가구, C타입 68가구다. 134㎡는 A타입 79가구, B타입 39가구, C타입 40가구다. 우선 주거생활이 편리하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위례신도시(678만㎡)는 판교·하남미사와 함께 대표적인 강남 대체 인기 주거도시로 손꼽는 곳이다. 최근 스타필드 시티, 위례트램 등 생활·교통 호재까지 쏟아지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주변 녹지 풍부한 숲세권

이 아파트는 또 남한산성 밑에 위치해 쾌적하고 편안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청량산과 위례근린공원 등 녹지가 풍부한 숲세권 아파트 단지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풍부하다. 여기에다 단지 내 조경이 잘 돼 있어 힐링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 안에 골프연습장·피트니스룸·키즈클럽·북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단지 주변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쇼핑센터·영화관 등이 입점한 스타필드 시티가 지난 12월 오픈했다. 트랜짓몰도 위례 상권에 위치해 있다. 대형 상업시설인 가든파이브(NC백화점·현대시티몰 등), 가락동 농수산물시장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교통망 개발호재 줄줄이

앞으로 교통여건은 한층 더 좋아질 전망이다. 각종 교통망 개발호재가 줄을 잇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위례신사선(위례신도시~강남구 신사역), 위례트램선, 위례역(예정, 가칭) 등의 철도 교통망이 확충될 예정이다. 이 가운데 위례역은 단지에서 걸어서 이용이 가능하다. 도로 교통망도 편리하다. 최근 위례 거여동간 직선도로 임시개통으로 다방면으로 이동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서울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고속화도로, 송파대로, 헌릉로 등 이용이 편리해 강남 접근성도 좋다. SRT수서역과도 가까워 서울 뿐 아니라 수도권과 각 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위례 한빛초·중·고등학교 등이 인접해 있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특이 이들 학교는 위례신도시 내 명문 학교로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문의 1577-5533

박정식 조인스랜드 기자
park.jeongsik@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