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먹지 말라고 했지!" 귀 막은 아들…조현아 남편, 추가 영상 공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채널A]

[사진 채널A]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과 이혼 소송 중 그를 아동학대·특수상해 혐의 등으로 형사 고발한 조 전 부사장 남편 박모(45)씨가 20일 영상을 추가 공개했다.

21일 채널A '김진의 돌직구쇼'가 보도한 영상에 따르면 조 전 부사장으로 추정되는 여성은 남편 박씨를 향해 "애가 단 거 먹는 걸 얘기하는 게 아니잖아. 밥 먹기 전에 먹는 걸 그러는 거 아니야. 밥 먹기 전에 먹는 거"라고 소리쳤다.

이에 박씨는 "이성적으로 생각해봐. 얘가 와서 뭘 먹었어. 어디서 들고 왔어. 밖에서 들고 왔어"라며 진정시키려 했다.

그러나 "내가 밥 먹기 전에 먹지 말라고 그랬어"라고 말한 뒤 아들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영어로 "너 들었지? 내가 저녁 먹기 전에 다른 거 먹지 말라고 했지. 너 들었어. 맞지?"라고 훈계했다. 아들은 두 손으로 귀를 막으며 부동자세로 서 있었다.

그러면서 이 여성은 다시 박씨를 향해 "계속 얘기했어. 얘도 알아. 그런데 먹고 싶으니까 그걸 먹지 말라고 자기가 옆에서 얘기해야 하는 거야. 그 얘기야. 끝나고 먹으라는 얘기야. 끝나고"라며 분노했다.

[사진 채널A]

[사진 채널A]

지난 20일 조 전 부사장의 남편 박씨는 전날 서울 수서경찰서에 조 전 부사장을 특수상해, 아동복지법 위반 상 아동학대,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 등으로 고소했다. 박씨는 지난해 4월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소송을 제기하면서 아내의 폭언·폭행을 주된 이혼 청구 사유로 들었는데, 이에 더해 처벌까지 요구한 것이다.

조 전 부사장은 2010년 10월 초등학교 동창인 성형외과 전문의 박씨와 결혼해 쌍둥이 자녀를 두고 있다.

박씨의 주장과 달리 조 전 부사장 측은 "남편과 자녀를 폭행한 적이 없다. 결혼생활 동안 남편과 자녀에게 애정으로 최선을 다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두 사람의 혼인관계는 박씨의 알코올 중독 및 약물 문제, 아이들에 대한 무관심과 방치 등으로 파탄된 것"이라며 "남편의 허위 주장은 이혼 위자료나 재산분할에 있어 우위를 점하기 위한 의도로 보인다"고 반박했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