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허지웅, 암투병 근황 “다시 항암 입원…잘 버티고 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SNS 캡처]

[사진 SNS 캡처]

혈액암 투병 중인 작가 겸 방송인 허지웅(39)이 근황을 공개했다.

허지웅은 10일 자신의 SNS를 통해 “다시, 항암 입원하러 가는 길”이라며 “여러분 덕분에 잘 버티고 있다. 홈짐(가정 내 피트니스 시설)을 만들어서 운동도 조심스레 다시 시작했다. 보내주는 이야기들 모두 읽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런 이야기를 들을 만큼 좋은 삶을 살았는가, 자문하며 부끄러웠다. 단 한 가지도 빼놓지 않고 마음속에 눌러 심었다. 고맙다. 이기겠다”라고 적었다.

이와 함께 허지웅은 마스크를 눌러쓴 모습의 사진도 공개했다.

그는 지난해 12월 투병 사실을 고백했다. 당시 허지웅은 “혈액암 종류인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았다”며 “부기와 무기력증이 생긴 지 좀 됐는데 미처 큰 병의 징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주부터 항암치료를 시작했다”며 “삶이란 버티어 내는 것 외에는 도무지 다른 방도가 없으니 함께 버티어 끝까지 살아내자”고 투병 의지를 드러냈다.

당시 그의 소속사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도 “허지웅이 미만성거대 B세포 림프종이라는 진단을 받아 현재 항암 치료를 시작했다”면서 “허지웅은 완치를 위해 당분간 치료에 전념할 예정이다.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리겠다”고 전했다.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미만성거대 B세포 림프종은 림프조직 세포들이 악성 전화돼 생기는 종양이다. 지난해 발표된 중앙암등록본부 자료에 의하면 악성 림프종은 전체 암 발생의 2.2%를 차지한다. 1.4:1 비율로 남성에게 더 잘 발병한다.
조기 검진법이 없는 데다 예방하는 특별한 방법도 없다. 일반적인 증상은 열이 나거나 야간 발한, 체중 감소 등이다.

또 여러 장기를 침범하는 경우가 많고 목이나 신체 일부분에 종괴 형성을 하거나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다. 소화기계에 위치할 경우에는 장폐색이나 출혈, 천공 등으로 발견되는 경우도 있다.

1기부터 4기로 분류하고 체중감소, 고열, 발한 등의 증상에 따라 A·B로 세분한다. 1기는 하나의 림프절이나 림프조직 부위만 침범, 2기는 두 개 이상 림프절에 침범한 경우다. 3기는 흉격막 위아래로 모두 림프절·림프조직 침윤이 있는 경우, 4기는 림프절을 제외한 조직 침윤 말고도 다른 장소에 침범이 있을 경우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