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좋아하는 아이돌의 무대를 더 생생하게 감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LG유플러스의 U+아이돌Live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음악영상콘텐츠 부문에서 수상했다.

음악영상콘텐츠 부문 U+아이돌Live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0월 아이돌의 무대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미디어 플랫폼인 ‘U+아이돌Live’를 출시했다. 이후 론칭 3개월 만에 VOD 시청 건수 1000만을 돌파했다.

U+아이돌Live는 ▶멤버별 영상 ▶카메라별 영상 ▶지난 영상 다시보기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4가지 핵심 기능이 탑재됐다.

LG유플러스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 실감형 기술을 통한 5G 핵심 콘텐트로 고객이 차세대 기술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한다는 전략에 따라 지난해 12월 말 ‘U+아이돌Live’ 서비스의 2D·3D VR 영상 업데이트를 했다. 공연장에 가지 않아도 원하는 각도로 아이돌 무대를 180도 돌려보며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무대에서 관객석까지 원하는 각도로 회전하며 감상하는 ‘2D VR 영상’, VR 기기를 이용한 ‘3D VR 영상’을 제공한다.

내년 5G 상용화를 앞두고 실제 아이돌 공연에 VR 기술을 접목, 앞으로도 고객 일상을 바꾸는 5G 콘텐트를 추가로 발굴해 선보일 계획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