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ONE SHOT] 2019년엔 여기가 뜬다…한국인 관심 해외여행지 5곳

중앙일보

입력

 2019 한국인 관심 여행지 5곳

2019 한국인 관심 여행지 5곳


여행 정보사이트 스카이스캐너가 2019년 한국인들에게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되는 전 세계 여행지 5곳을 발표했다.
여행지는 스카이스캐너에서 지난 1년간 한국인이 검색한 항공권 검색 추이를 분석한 결과와 ‘2018년 검색량 순위’, ‘전년 대비 검색량 증가율’, ‘순위 상승 단계’ 등을 고려하여 선정했다.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9년 한국인 여행객의 관심이많이 늘어날 곳으로 기대되는 여행지 5곳에는 ‘일본 가고시마’, ‘베트남 나트랑(냐짱)’, ‘필리핀 팔라완’, ‘포르투갈 포르투’, ‘스페인 세비야’가 이름을 올렸다.

선정된 5곳 중 전년 대비 검색량이 가장 가파르게 증가한 여행지인 일본 가고시마(+486%)와 베트남 냐짱(+261%), 필리핀 팔라완(+259%)는 소박한 현지 분위기를 느끼기에 제격인 곳들이다. 모두 한국인 인기 여행 국가에 위치해 있지만, 관광지로서는 비교적 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가고시마
일본 가고시마는 일본 규슈 남부에 자리 잡고 있는 현으로, 지상 위로 달리는 노면 전차와 활화산, 온천 등 화려한 도쿄와는 또 다른 일본 특유의 정서와 경치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나트랑
베트남 나트랑은 때 묻지 않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다낭과 푸꾸옥에 이어 베트남 대표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팔라완
필리핀 팔라완은 보라카이를 잇는 필리핀 휴양지로 각광 받고 있다.
▶포르투
포르투갈 포르투는 인기 여행지인 서유럽보다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이국적인 경관을 만날 수 있다.
▶세비야
스페인 세비야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스페인 광장 등의 신비로운 건축물이 독특한 분위기로 여행객을 압도한다.

김경진 기자 capkim@joongang.co.kr

https://www.joongang.co.kr/issue/10871

https://www.joongang.co.kr/issue/10871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