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중앙일보 시사매거진·헬스미디어… ‘2018 올해의 히트 상품’ 22개 선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이코노미스트·포브스코리아·월간중앙·뉴스위크한국판 4개의 중앙일보 대표 시사매거진과 중앙일보 헬스미디어가 ‘2018 올해의 히트 상품’을 발표했다. 올 한 해 각 매체에 나왔던 다양한 콘텐트 중에서 소비자의 이목을 끌었던 기업과 브랜드, 제품을 중심으로 소비자 만족도와 신뢰도, 경영철학 등을 평가했다. 차별화된 정체성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담은 22개의 제품이 올해의 히트상품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이코노미스트

지구촌 구석구석의 경제 흐름부터 국내외 기업의 움직임, 이와 관련된 사람 이야기를 담는 국내 최고의 주간 경제지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크림 스킨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는 지난 10월 크림을 스킨에 녹여 만든 고보습 스킨 ‘크림 스킨’을 출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의 기술연구원에서 19년간 연구하고 개발한 크림 블렌딩 기술을 적용해 만들었다. 아미노산이 풍부한 ‘화이트 리프 티 워터’가 함유돼 찬 바람에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거친 피부는 윤기 나게 가꿔준다. 이 제품은 소비자에게 고보습 효과를 인정받아 환절기 추천 아이템으로 입소문 나며 출시 한 달 만에 국내 판매 수량 10만 개를 돌파했다.

PRGR 뉴 슈퍼에그 드라이버

‘뉴 슈퍼에그 드라이버’는 반발계수가 높고 고반발 영역이넓어 비거리를 늘리기 적합한 드라이버다. 페이스와 크라운경계 부분의 플랜지 각도를 기존 제품보다 5도 크게 설계하고 보디와 페이스 주변은 얇게 만들었다. 그 결과 이전 모델대비 고반발 영역이 약 130% 확대됐다. 로프트는 각도별로9.5도, 10.5도, 11.5도 세 가지가 있고, 샤프트는 헤드 스피드별로 M-40(SR), M-37(R), M-35(R2), M-30(L) 네 가지가 있다.

하이모 로열 로터스

맞춤 가발 전문기업 하이모의 ‘로열 로터스’는 연꽃에서 수작업으로 추출한 100% 연사직물을 사용해 만들었다. 미얀마에서 생산되는 이 연사직물은 연꽃 줄기를 잘라 비틀면 나오는 가는 실 조직으로 만드는데 추출 과정이 까다로워 희소가치가 높다. 캐시미어보다 가볍고 공기가 잘 통해 촉감이 부드러운 게 특징이다. 하이모 ‘로열 로터스’는 착용 시 두피에 직접 닿는 망 부위를 이 연사직물로 제작해 항균력을 높였다. 두피가 예민한 사람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메트라이프생명 무배당 유니버셜달러종신보험

‘무배당 유니버셜달러종신보험’은 달러로 보험료를 납입하고사망보험금을 수령하는 금리 연동형 달러종신보험이다. 미국국채와 회사채 등에서 자산을 운용해 보험료는 낮추고 환급률은 높였다. 보험료 산출 시 이율을 3.0%로 적용해 업계 평균보다 15~20%가량 보험료를 낮췄다. 환율에 따라 원화 납입금액이 변동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기본 보험료의115~230%를 매달 고정된 원화로 납부하고 차액은 추가납입보험료로 적립된다. 만 15~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 하나 전단채 플러스랩

하나금융투자가 단기 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는 ‘하나 전단채 플러스랩’을 소개했다. 투자 기간이 3개월 또는 6개월인단기 여유 자금 운용에 적합하다. 운용 자산을 단기채권과 기업어음(CP)에 투자해 안정적이다. 시중 금리보다 높은 수익을추구하고 소액 투자도 가능하다. 적절한 듀레이션 관리로 금리 위험을 최소화하고 투자 대상 자산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분산투자로 신용 위험을 최소화한다. 주요 운용 자산에는 채권과 기업어음(CP), 자산유동화기업어음(ABCP) 등이 있다.

포브스코리아

미국 자본주의의 역사를 기록하고 전파해온 100년 역사의 경제 매거진 포브스와 중앙일보가 손잡고 발행하는 글로벌 경영매거진

하나투어 가족愛발견

가족愛발견은 성인 자녀와 부모 세대를 함께 아우르는 패밀리패키지 여행상품이다. 식도락·힐링·자연경관 등 다른 취향을가진 두 세대가 공감할 수 있도록 여행 일정을 구성했다. 이 상품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여행업협회가 인증한 2018/19 우수 여행상품에도 이름을 올렸다. 패키지 여행의 편리함을 유지하면서 자유여행의 장점인 현지 문화 체험등을 포함시켰다. 프랑스·스위스, 체코·오스트리아, 일본 도쿄·소도시, 베트남 하노이·할롱베이 등 11개 상품이 있다.

티엔티글로벌 퀸스팜

퀸스팜은 공작야자나무의 재거리를 담은 천연 당 시럽이다.공작야자수의 고로쇠 농축액에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해죽순 농축액 1%를 첨가했다. 공작야자수는 뜨거운 태양에서 자신을 스스로 보호하는 물질을 만들어내는데, 칼륨·칼슘·철분같은 미네랄 성분을 포함한다. 미네랄은 인체 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골밀도 강화를 돕는다. 100% 천연 식품인 퀸스팜은 요리할 때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대신해 사용하거나 차를마실 때 넣으면 단맛을 살리면서 차 고유의 맛은 풍부해진다.

몽블랑 마이스터스튁 르 쁘띠 프린스 에디션

몽블랑은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에서 영감을 받은 ‘마이스터스튁 르 쁘띠 프린스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생텍쥐페리의 섬세한 일러스트를 디자인 모티브로 해 제작됐으며꿈과 상상력의 가치를 다른 이들에게 전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지난 4월에 선보인 이번 에디션은 어린 왕자의 이야기가 담긴 첫 번째 시리즈다. 어린 왕자와 여우 친구의 모습은14K 로듐 플레이팅된 펜촉에 새겼다. 딥블루 컬러 래커로 제작한 캡과 배럴에 모두 여우 패턴을 넣었다.

바디프렌드 브레인 마사지

바디프렌드의 브레인 마사지는 연구팀의 연구개발 역량을 총동원해 개발한 제품이다. 특허 등록을 했고 임상시험으로 인지능력 개선 효과도 입증했다. 이 결과를 담은 연구 논문이 국제 SCI급 저널에 게재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기존 파라오모델에 브레인 마사지를 추가한 ‘파라오 브레인’ 모델은 기술과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인 프리미엄 안마의자다. 브레인 마사지는 집중력과 명상 두 가지 프로그램이 있다. 직장인과 수험생 등 평소 두뇌 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 권한다.

헬리오인터내셔날 멀바디 하와이안 코나 커피

헬리오인터내셔날은 세계 3대 커피 중 하나인 하와이안 코나커피를 공급하며 한국의 프리미엄 커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하와이안 코나 커피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멀바디와 계약을 맺어 국내 시장에 커피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다양한 상품도 소개한다. 코나 커피는 미국 하와이 섬의 해발4500m 코나 지역에서 재배되며, 커피 재배에 최적화된 화산토 지대에서 자라 최고의 맛과 향기를 자랑한다. 부드럽고 달콤하면서 산뜻해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제품이다.

중앙일보 헬스미디어

100세 시대, 뉴미디어 시대의 변화에 발맞춘 보건·의료 전문 뉴스 포털로 의료·뷰티·제약·레저·푸드 등 건강과 관련된 종합 정보를 제공


종근당건강 올컷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의 ‘올컷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성분인캄보지아 추출물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고 보이차 추출물과 미역 등 복합 추출물이 체지방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하루 두 번 섭취하면 체지방을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지난해 4월 론칭 이후 소비자28만여 명이 올컷다이어트의 전문상담을 받았다. 론칭 1년만에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푸른친구들 건강체중 프로그램

푸른친구들의 건강체중 프로그램은 마르고 근육 없는 사람을 위한 단백질 흡수력 강화 패키지다. 특허받은 저분자 발효 공법으로 콩을 발효한 ‘하루콩력’과 고강도 곡물 효소‘효소력’으로 구성됐다. ‘하루콩력’의 원료는 발효콩으로,몸에 흡수가 잘되는 필수아미노산을 일반 콩보다 10.5배 많이 함유했다. 근육 합성에 중요한 류신은 32.5배 많다. ‘효소력’은 흑미·현미·율무·보리를 발효한 곡물 효소로 음식을 분해·흡수시켜 살로 가는 영양분도 많아지게 한다.

월간중앙

산업화와 민주화, 정보화 시대를 거치면서 대한민국 역사의 ‘나침반’ 역할을 해온 전통 있는 대한민국 대표 시사월간지

대구 우리들병원 최소침습 척추 치료

대구 우리들병원은 ‘최소침습 척추 치료’라는 우리들병원의철학 아래 최신 기술을 적극 도입했다. 비수술적 치료부터 내시경 레이저를 이용한 최소침습 시술, 고난도 수술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인 척추 치료를 제공한다. 보건복지부가 지정한3주기 연속 척추 전문병원이다. 최근에는 2주기 의료기관 인증 평가를 통과해 지난해 척추 전문병원으로는 처음으로 대구 의료관광 선도 의료기관에 선정됐다. 2006년 개원한 이곳의 연간 외래 환자는 5만6000여 명, 병상 수는 145개다.

동국제약 치센 캡슐

동국제약 ‘치센 캡슐’은 유럽에서 개발된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구조인 ‘디오스민’을 넣은 치질 치료제다. 혈관 탄력과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항염 작용을 통해 치질로 인한 통증·부종·출혈·가려움증·불편감 등을 개선해준다. 디오스민을 2주간 복용했을 때 통증·출혈 같은 증상이 80% 이상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치질은 혈관 질환이고 만성질환이므로 2개월 이상 복용하는 게 좋다. 이 제품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임신부(3개월 이상)·수유부도 복용할 수 있다.

볼빅 볼빅 V1

‘볼빅 브이원(V1)’은 골프용품 브랜드 볼빅의 골프용 거리 측정기다. 이 제품은 105x72x38㎜의 콤팩트한 크기로 한 손에 쉽게 잡힌다. 볼빅의 비비드 무광 컬러를 적용했다. 목표물에 보이지 않는 적외선 펄스를 반사시켜 각 펄스가 목표물에 되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해 거리를 계산한다. 최대 1300야드까지 거리를 측정할 수 있다. 목표물을 빠르게파악해 짧은 시간에 거리를 측정해준다. 경사도를 스캔·환산해 조정 값을 제공한다. ‘on-off’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 신한플러스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8월 금융권 최초로 선보인 원스톱 금융플랫폼 ‘신한플러스’가 지난달 12일 기준, 100일 만에 가입자910만 명을 돌파했다. 신한은행·신한카드·신한금융투자·신한생명의 주요 서비스 100여 개와 다양한 포인트 활용 서비스를 탑재했다. 로그인 한 번에 그룹 통합 중금리 신용대출 플랫폼 ‘스마트대출마당’,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 상품을 제안하는 ‘금융큐레이터’, 4개 그룹사 모두 상담할 수 있는 ‘모바일TALK 상담’ 등 디지털 신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다.

그라폰파버카스텔 그라폰파버카스텔 포 벤틀리

필기구 브랜드 그라폰파버카스텔은 자동차 브랜드 벤틀리와의 컬래버레이션 ‘그라폰파버카스텔 포 벤틀리’를 선보였다.세 가지 색 필기구와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제품 캡에는 벤틀리의 ‘B’ 문양이 있다. 다이아몬드 패턴을 정교한 문양으로 나타냈다. 견고한 클립, 백금 도금된 표면, 직선으로 이뤄진 절제된 디자인이 럭셔리 자동차의 인테리어처럼 표현됐다. 이탈리아산 송아지 가죽으로 손바느질해 마무리한 펜 케이스가 특징이다. 두 브랜드가 디자인 및 개발 과정에 공동 참여했다.

뉴스위크 한국판

학생은 살아 있는 영어를 공부하고 직장인은 세계 뉴스를 배우는,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미국 뉴스위크 라이선스 매거진

펠로우즈코리아 AutoMax 550C

펠로우즈가 진화된 자동급지 문서 세단기 ‘AutoMax 550C’를 출시했다. 자동급지 문서 세단기는 한번에 많은 양의 문서를 자동으로 나눠 세단하는 기기다. 새로 출시된 AutoMax550C는 펠로우즈 자동급지 문서 세단기 라인 중 가장 많은 양인 550장을 한번에 투입할 수 있다. 고급 기능도 눈에 띈다. 펠로우즈가 연구개발해 도입한 AccuFeed 시스템을 적용해 최대 20장까지 스테이플이나 클립으로 고정한 문서도 투입할 수있다. 카드나 CD와 같은 단단한 물체도 세단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 디펜드

올해 상반기 유한킴벌리의 요실금 전용제품 ‘디펜드’ 매출이지난해 동기 대비 30% 성장했다. 제품은 액티브, 세미액티브(가족·간병인 등의 도움을 받으면 일상생활이 가능한 사람용),인액티브(와상 환자용)가 있다. 액티브용은 흡수량에 따라 1단계 라이너, 2단계 패드, 3단계 언더웨어로 구분해 가벼운 요실금에서 중간 이상 수준의 요실금까지 사용할 수 있다. 안심플러스 언더웨어는 출시 후 간병인 사용 조사에서 90% 이상의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현대카드 the Green

현대카드가 프리미엄 카드 ‘the Green’을 출시했다. 자연이나 평화를 상징하는 그린 컬러를 재해석한 카드다. 이 카드는 그린 컬러에 금속성 광택과 골드 컬러를 더해 화려하면서도감각적인 이미지를 나타낸다. 또 현대카드는 the Green을 온라인 신청 전용카드로 설계해 모집 비용을 절감했다. 절감한 비용으로 카드 사용자에게 세계 800여 곳의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Priority Pass’와 인천국제공항및 국내 주요 호텔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S&A 톨비스트

의류 수출 기업 세아상역 자매사 S&A가 골프웨어 브랜드 ‘톨비스트(TORBIST)’를 선보였다. 톨비스트의 제품은‘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골프웨어’로 제작됐다. 주요 인기 제품으로는 필드에서 활발한 활동을 돕는 기능성 제품인‘G-tec’과 모던한 스타일로 디자인돼 일상복으로 입을 수있는 제품 ‘7(Seven)’, 화려한 그래픽 패턴으로 젊은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Cube’ 등이 있다. 현재 이 브랜드 모델로 배우 고준희가 활동하고 있다.

파슬코리아 GEN4

파슬은 패션에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도입한 패션 브랜드다.지난 8월엔 멋스러운 디자인에 첨단 기능을 더한 터치스크린스마트워치 ‘Gen4(4세대)’를 출시했다.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심박수 측정, NFC 결제, GPS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게특징이다. 또 방수 기능을 더해 수영 같은 수중 운동 중에도신체 변화를 측정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가 스트랩과 다이얼의 디자인을 직접 골라 취향에 따라 조합할 수 있도록 36가지 이상의 다양한 디자인을 내놨다.

정리=중앙일보플러스 라이프 트렌드 편집부, 사진=각 업체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