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신세계, 백화점과 이마트 임원 축소하고 온라인 등 신사업 강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신세계그룹이 백화점·이마트 등 오프라인 부문의 임원을 축소하고, 온라인과 화장품 등 신사업 부문의 역량을 강화하는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내년 여는 온라인 통합법인 사령탑 #최우정 이커머스 총괄부사장

신세계그룹은 내년에 문을 여는 온라인 통합법인의 대표로 최우정 이커머스 총괄 부사장을 내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최 부사장은 현재 신세계그룹의 쓱닷컴 등을 총괄하고 있으며 온라인 통합법인의 첫 사령탑을 맡게 됐다. 앞서 신세계그룹은 신세계와 이마트의 온라인 사업부문을 통합하고 1조원 가량의 투자를 유치해 ‘한국형 아마존’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내년 출범하는 온라인 통합법인 대표이사로 내정된 최우정 e커머스 총괄 부사장. [사진 신세계]

내년 출범하는 온라인 통합법인 대표이사로 내정된 최우정 e커머스 총괄 부사장. [사진 신세계]

 온라인사업과 더불어 토털 퍼니싱 사업, 화장품과 제주소주에도 신규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프리미엄 아울렛을 운영하는 신세계사이먼 대표에는 신세계 조창현 부사장이 내정됐다. 제주소주와 신세계L&B 대표에는 우창균 대표를 새로 영입했다. 또 까사미아 대표에 전략실 인사총괄 임병선 부사장을, 신세계TV쇼핑 대표에 이마트 상품본부장 김홍극 부사장보를 내정했다.

신세계는 국내외 경영 환경 및 위기에 선제 대응하고자 백화점과 이마트 임원 수를 축소하는 등 전반적으로 기존 사업의 임원 수를 축소했지만, 미래 준비를 위한 신사업은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사업군으로 구성된 신세계인터내셔날과 신세계푸드는 전문성 강화를 위해 부문별로 각각 대표를 선임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총괄 대표 및 패션라이프스타일 부문 대표에는 차정호 대표를, 코스메틱부문 대표이사에는 이길한 글로벌 2본부장을 내정했다. 신세계푸드 제조서비스부문 대표이사에는 신세계L&B 김운아 대표를, 매입유통부문 대표이사에는 성열기 매입유통본부장을 각각 내정했다.

신세계의 양대 축인 백화점의 장재영 대표와 이마트 이갑수 대표는 유임됐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그룹의 미래 준비와 신사업 강화, 핵심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승진 발령했다”며  “앞으로도 ‘성과가 있는 곳에 보상이 있다’는 원칙 아래 철저히 능력과 성과주의 인사를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성화선 기자 ssun@joongang.co.kr

◆백화점 부문 ▶부사장 고광후 ▶상무 홍순상 ◆㈜신세계 ▶부사장보 임훈 ▶상무 김은 이정욱 ▶상무보 권상근 이승희 채정원 최문열 ◆이마트 부문 ▶부사장보 정동혁 ▶상무 김재곤 ◆㈜이마트 ▶부사장보 민영선 김득용 ▶상무 강승협 서보현 송만준 이규봉 이주호 ▶상무보 김민 박시용 박정례 유진철 이두섭 이형달 정양오 최훈학 피범희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이사 차정호 이길한 ▶부사장보 오용진 ▶상무 심한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 김운아 성열기 ▶상무 손천식 이인호 ▶상무보 정민철 ◆신세계건설 ▶부사장보 정두영 ◆신세계I&C ▶상무보 양윤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상무 장영진 ◆신세계조선호텔 ▶상무 류재영 ▶상무보 이용진 ◆신세계사이먼 ▶대표이사 조창현 ◆신세계L&B ▶대표이사 우창균 ▶상무보 마기환 ◆이마트에브리데이 ▶상무 최상혁 ◆이마트24 ▶부사장보 조두일 이마트24 영업본부장 ▶상무 안혜선 ▶상무보 백지호 ◆신세계DF ▶부사장보 서원식 ▶상무 김성겸 홍석호 ▶상무보 만성원 문현규 ◆신세계TV쇼핑 ▶대표이사 김홍극 ▶상무보 강명란 강성준 ◆신세계프라퍼티 ▶상무 위수연 여주은 ◆신세계센트럴시티 ▶상무보 김정운 ◆제주소주 ▶상무 이수철 ◆까사미아 ▶대표이사 임병선 ▶부사장보 엄주언 ▶상무 조규권 ◆e커머스 총괄 ▶신설법인 대표이사 최우정 ▶상무보 한동훈 ◆전략실 ▶부사장 한채양 허병훈 ▶상무 김낙호 김선호 ▶상무보 신동우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