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맛있는 도전] 중부·남도 지역색 살린 '국내산 김치' 간편하게 김장할 수 있는 키트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아워홈은 지역색을 살린 중부식·남도식 김장김치 완제품과 간편하게 김장을 해결할 수 있는 ‘김장김치 KIT’, 절임배추, 김치양념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했다. [사진 아워홈]

아워홈은 지역색을 살린 중부식·남도식 김장김치 완제품과 간편하게 김장을 해결할 수 있는 ‘김장김치 KIT’, 절임배추, 김치양념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했다. [사진 아워홈]

최근 경제성 및 편의성 등의 이유로 김장을 직접 준비하기보다 포장김치 등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김장 부담과 시간을 덜어주는 절임배추나 김치 양념도 인기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김장 시즌을 맞아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하고 있는 ‘김장김치 특가 예약판매’ 기획전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워홈

아워홈은 이번 기획전에서 지역색을 살린 중부식·남도식 김장김치 완제품과 간편하게 김장을 해결할 수 있는 ‘김장김치 KIT’, 절임배추, 김치양념 등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모두 100%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했다. 해썹(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했다.

‘중부식 김장김치’는 담백한 충청도식 김치 특징을 살렸다. 양파와 다시마 엑기스, 무즙 등을 넣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남도식 김장김치’는 깊고 진한 김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마늘과 생강 함량이 높아 풍미가 강하다. 표고와 북어 엑기스를 더해 진한 감칠 맛을 강조했다. 중부식·남도식 김장김치 완제품은 10㎏ 용량이다. 가격은 3만9000원이다.

아워홈은 간편한 김장을 위한 ‘김장김치 KIT’도 선보인다. ‘김장김치 KIT’는 절임배추 10㎏(배추 5~6포기)과 중부식 김치양념 5.5㎏으로 구성됐다. 김장 재료를 준비하는 데 드는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고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기만 하면 김장 초보도 맛있는 김치를 만들 수 있다. 아울러 가족이나 개인 입맛에 따라 김치양념에 굴·젓갈·배 등 부재료를 첨가하면 ‘나만의 맞춤형 김치’가 완성된다.

절임배추에 쓰인 배추는 단단하고 속이 꽉 찬 국내산 배추만을 사용했다. 청정해수로 만든 국내산 천일염으로 12시간 이상 절여 가장 맛있는 염도를 맞췄다. 3단계 세척 공정과 2단계 선별 과정을 거쳐 추가 세척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절임배추는 10㎏(5~6포기)과 20kg(10~12포기)으로 판매한다. 가격은 각각 2만1900원, 3만3900원이다.

이번 기획전은 아워홈 공식 온라인몰과 이마트몰 등에서 진행된다. 예약 주문은 오는 12월 7일까지다. 수령 희망일을 지정하면 12월 15일 이내 중 원하는 날짜에 제품을 받을 수 있다. 배송비는 무료다.

아워홈 관계자는 “올해 배춧값 및 양념 재료 가격 상승으로 인한 소비자 부담은 덜고 간편하게 김장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획전을 준비했다”면서 “김장철 아워홈 김장김치 기획전과 함께 맛있고 간편한 김장을 준비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앙일보디자인=배은나 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