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매쓰, 예비 초등생 대상 사고력수학 특강 개강

중앙일보

입력

사고력수학 전문 교육 브랜드 시매쓰가 2019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수학이 즐거운 기본 완성반(이하 수즐기) 특강을 진행한다.

초등학교 1학년 수학은 기본적인 개념인 수를 다룸으로써 본격적인 수학 학습의 첫걸음을 내딛게 된다. 이 시기는 기초적인 수개념과 연산이 주를 이루고, 더불어 기본 도형과 규칙 등의 수학 영역을 다룬다.

최근 많은 초등학생들이 학교를 입학하기 전에 수개념 및 연산을 미리 익히는 경우가 많다. 시매쓰는 “6~7세 시기에 처음으로 학습지나 문제집을 통해 기계적이고 단순반복 형태의 연산을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수학의 흥미를 떨어뜨리는 부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고 말한다.

6~7세 시기의 수학은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단편적이고 단순 암기식 학습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교구나 구체물을 활용한 체험 식 활동 수업을 통해, 수학의 기본 개념을 탄탄히 하고, 수학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부여할 필요가 있다.

시매쓰수즐기 특강은 초등학교 수학에서 다루는 영역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습득할 수 있도록 ‘수와 연산’, ‘도형과 공간’, ‘측정’, ‘논리와 패턴’ 등 4가지 영역별 주제를 가지고, 초등학교 수학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사고력 활동을 통한 수리력과 논리력 향상을 목표로 11월부터 8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시매쓰수즐기 특강 개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지점별로 상이하며, 각 지역 시매쓰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