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0월의 나눔보고서] 나눔의 가치 실천하는 활동 펼쳐…이웃의 피로회복제 역할 톡톡히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607호 02면

동아쏘시오그룹의 자회사인 동아에스티 직원들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벽화 그리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자회사인 동아에스티 직원들이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벽화 그리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는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의 ‘SOCIO’는 ‘사회’를 뜻하는 라틴어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사명의식을 담고 있다. 지주회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를 비롯해전문의약품 사업을 맡는 동아에스티와 일반의약품 담당 동아제약 등을 자회사로 두고있다. 작년 한해도 각 회사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전문의약품 사업회사인 동아에스티는 미래 꿈나무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가고 있다. 동아에스티는 저신장증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자사의 성장호르몬제를 기부하고 있다. 성장호르몬제 기부는 2013년부터 경제적 문제로 저신장증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정 어린이를 위해 매년 1회씩 실시하고있다. 지난 5년간 총 250명의 저신장증 어린이들에게 약 15억원 상당의 성장호르몬제를지원했다. 동아에스티는 성장호르몬제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하고, 재단은 전국종합병원 소아내분비전문의 추천과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저소득가정 저신장증 어린이에게 1년간 성장호르몬제를 지원한다.

또 동아에스티는 매년 여름 중학생을 대상으로‘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개최하고 있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환경의 소중함과 생명존중의 정신을 배우고 환경 보호 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행사다. 우리 옆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동아에스티 연구본부 임직원들은 경기도 용인 소재 한마음주야간보호센터를 방문해 어르신들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단열 뽁뽁이 설치 봉사활동을 펼쳤다. 동아에스티 대구지점 직원들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일대에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나서기도했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이웃과 정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류장훈 기자 jh@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