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동산] 인천 루원시티 최초 분양, 초대형 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아파트 분양 소식에 목말라 있던 인천 루원시티에 아파트 첫 분양의 단비가 내린다. SK건설은 오는 10월 루원시티 주상 1·2블록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루원시티는 인천시 서구 가정오거리 일대 93만4000㎡의 부지를 개발하는 대형 개발사업이다. 지난 2006년 도시개발구역으로 지정됐으나 글로벌 금융위기 등으로 10년 넘게 사업이 지체되다 이번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분양을 시작으로 개발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투시도. 인천 루원시티에 첫 분양 아파트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투시도. 인천 루원시티에 첫 분양 아파트다.

루원시티에 아파트 분양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는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는 아파트·오피스텔·상업시설 복합단지(MXD)다. 이 가운데 아파트는 전용면적 75~101㎡ 2378가구의 매머드급 규모를 자랑한다. 아파트와 함께 상업시설도 분양한다. 이어 오피스텔도 조만간 공급할 예정이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교통여건이 좋다.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다. 향후 지하철 7호선 연장선(청라선) 루원시티역이 개통되면되면 더블 역세권 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도로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 BRT(간선급행버스)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있어 서울과 인근 지역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여기에다 제1 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 외곽순환도로 등이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어 서울은 물론, 수도권 각 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 교육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가현 초·중, 신현중·고, 신현북초가 단지와 인접해 루원시티 내 봉수초등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예정)와 가정지구 상업시설이 가까운 데다, 청라국제도시 홈플러스·롯데마트 등의 쇼핑시설 이용이 쉬워 주거생활도 편리할 전망이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분양 관계자는 “루원시티에 첫 분양하는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고급 마감재와 차별화된 설계를 통해 인천에 SK건설의 분양 성공 신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62-2 청라마루힐프라자 506호에오는 10월에 문을 열 예정이다. 홍보관에서는 분양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영태 기자 neodelhi@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