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나시스 올인원 셀프 결제 키오스크(KIOSK), 다양한 옵션 돋보여

중앙일보

입력

하나시스 주식회사(대표 이정용)가 올인원 셀프 결제 키오스크(KIOSK) 제품을 출시했다. 최저임금이 상승하고 점포 인테리어의 차별화가 더욱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키오스크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하나시스는 POS사업에 검증된 하드웨어 설계 및 제품 원가 경쟁력과 더불어 다양한 시장의 요구를 수용해 7인치, 9인치, 15인치, 17인치, 21.5인치, 32인치 등의 다양한 디스플레이와 카드결제 전용 또는 카드/현금결제 겸용 및 QR결제, NFC결제 등의 옵션이 포함된 무인주문결제기 라인업을 구축했다.

하나시스의 키오스크는 소형매장에서 대형 프랜차이즈까지 적용이 가능하고, 각 매장에 적합한 솔루션과 기존 POS 프로그램과의 연동을 지원하며 전국 단위로 설치와 유지보수 서비스도 제공한다.

POS와 산업용 PC를 개발 및 제조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하나시스는 셀프 주문결제용 제품 외에도 교통카드 방출, 행사장 티켓발매 키오스크, 일반 프린터를 내장한 병원 처방전 발행 키오스크, 테마파크 등의 출입권 발행, 지자체 무인수납 키오스크와 실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휘도 키오스크 등 주문형 맞춤 키오스크도 공급하고 있다.

하나시스의 이정용 대표는 "키오스크 제품의 대량 생산을 위해 1200평 규모의 생산설비를 갖추고, 무인 결제 환경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물론 KDS(주방디스플레이솔루션)와 DID시스템을 연계한 키오스크 토탈 솔루션을 구축했다"며, "IoT기반 장애탐지 및 원격 모니터링 관제시스템을 키오스크에 접목시켜 현금 분실방지와 무인 결제 환경에 맞는 원격 유지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시스는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현금 판매와 할부, 렌탈 등의 판매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