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부선 “바보들아, 불륜이 팩트가 아니야” “이재명 사과 한마디면 끝내려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재명 경기지사(왼쪽)와 배우 김부선씨. [사진 JTBC]

이재명 경기지사(왼쪽)와 배우 김부선씨. [사진 JTBC]

‘이재명 스캔들’의 당사자인 배우 김부선씨가 경찰 출석을 앞두고 “이재명씨 법정에서 보자”며 이재명 경기지사를 직접 언급했다. 그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실시간으로 댓글을 달며 네티즌과 소통하기도 했다.

김씨는 21일 페이스북에 “정치인들에게 김부선의 인권은 없었다”며 “미련 없이 이 나라 떠난 내 딸이 한없이 부럽다. 이재명씨 법정에서 보자”고 적었다.

김씨는 해당 글을 올린 후 실시간으로 댓글을 남겼다.

그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 아픈 사람은 고(故) 정미홍 전 아나운서와 무고죄로 처벌받은 청년”이라며 “그때 그들이 이재명에게 고소당해 고통받을 때 침묵했다. 수구세력이라 확신해 그랬다”고 주장했다.

[사진 김부선 페이스북]

[사진 김부선 페이스북]

“바보들아”라며 “불륜이 팩트가 아니야. 싱글이라고 속인 게 심각한 거지. 바보들 같으니”라고도 했다. “진실을 말하는 데 변호사는 필요 없다”는 댓글도 남겼다.

김씨는 “언제부터 김부선 인권을 생각했냐”며 “왜 사실관계조차 확인 없이 토론회 때 질의했는지 그것이 알고 싶다”고 말했다. 또 다른 댓글에선 “김영환 전 국회의원 나쁘다”고 했다. 6·13 지방선거에서 바른미래당 경기지사 후보로 출마했던 김 전 의원은 지난 6월 경기지사 후보자 TV토론회 때 ‘여배우 스캔들’을 문제 삼았다.

[사진 김부선 페이스북]

[사진 김부선 페이스북]

김씨는 ‘이 지사에게 실망이 크다’라는 네티즌 댓글에는 “이 지사가 사과 한마디 하면 받아들이고 끝내려고 했는데 인간이 아니다”라고 주장한 뒤 “증거 갖고 오라니. 남녀 사이 무슨 증거. 더군다나 무려 11년 지난 사건”이라고 답글을 달았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는 딸 보기 부끄럽고 이 지사는 딸들 보기 떳떳한지’라는 댓글에는 “괜찮다”며 “다만 조폭들이 무섭다”고 했다.

김씨는 22일 오후 2시(예정) 경기 분당경찰서에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한다. 허위 사실 공표 혐의로 이 지사 측이 지난 6월 김씨를 고발한 데 따른 조치다.

경찰은 이번 조사에서 김씨와 이 지사의 만남 여부 등 그동안 제기돼 왔던 두 사람 간의 관계 문제를 집중 확인할 계획이다. 경찰은 이번 조사에서 김씨가 이 지사와의 관계를 설명하는 핵심적인 진술을 해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경찰은 김씨를 조사한 뒤 이 지사를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