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건강 강좌 서울백병원 ‘어지럼증 치료’ 외 3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서울백병원 ‘어지럼증 치료’

인제대 서울백병원이 12일(화) 오후

2시 충무아트홀 1층 컨벤션센터에서 ‘어지럼증 진단과 치료법’을 주제로 건강 강좌를 연다. 이비인후과 노경진 교수가 이석증·전정신경염·메니에르병 등 어지럼증의 다양한 원인과 증상, 치료 방법을 설명한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강의에 앞서 혈당·혈압 측정 등 건강 상담이 진행된다.

서울대병원 ‘허리 질환’

서울대병원은 12일(화) 오후 5시 의학연구혁신센터 1층 서성환연구홀에서 ‘흔한 허리 질환의 다각적 치료’를 주제로 건강 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100m도 걷지 못하다 허리 시술 이후 좋아진 주부 ▶재활 운동 후 다리 통증이 좋아졌으나 다시 나빠져 수술한 중년 남성 ▶신경 주사를 맞으면 괜찮다가 다시 걷기 힘들어져 수술한 환자 등 주요 사례를 중심으로 허리 질환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신경외과 정천기·김치헌·양승헌, 재활의학과 정선근, 마취통증의학과 문지연 교수가 강의와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순천향대부천병원 ‘코골이와 건강’

순천향대부천병원은 11일(월) 오후

3시 별관 지하 1층 순의홀에서 ‘코골이와 건강’을 주제로 건강 강좌를 연다. 이비인후과 최지호 교수가 코골이·수면무호흡증의 진단과 치료법에 대해 설명한다.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아주대병원 ‘암 예방, 항암 치료’

아주대병원 경기지역암센터는 6월 지역 주민을 위한 암 예방 교육 강좌를 잇따라 개최한다. ▶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12일 오전 11시) ▶항암 치료 부작용에 따른 관리 방법(19일 오전 11시) ▶암 환자와 가족의 마음 건강관리(19일 오후 3시) ▶소아암 환우 사회 복귀를 위한 부모 교육(20일 낮 12시) 강의를 통해 최신 의학 정보를 제공한다. 강의는 무료지만 신청자가 적은 경우 폐강될 수 있어 사전에 반드시 전화로 신청해야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