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년중앙] 진화하는 공룡과 환상적인 포켓몬의 세계로

중앙일보

입력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감독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  등급 12세 관람가  상영시간 127분  개봉 6월 6일

인류 이전에 지구를 지배했던 생물, 공룡이 다시 한번 멸종 위기에 처합니다. 지상 최대의 공룡 테마파크 ‘쥬라기 월드’가 폐쇄된 이후, 남아있던 공룡들이 머무는 이슬라누블라 섬에 화산 폭발이 임박했거든요. 그 소식을 듣고 공룡과 교감하는 조련사 오웬과 ‘공룡 보호 단체’(Dinosaur Protection Group·DPG)를 설립한 클레어(전 쥬라기 월드 경영자)가 구출팀으로 나섭니다. 그런데 문제는 화산뿐만이 아니었습니다. 공룡을 둘러싼 음모와 함께 진화한 공룡 인도미누스 랩터가 등장한 거죠.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

이게 다 무슨 얘기냐고요? 유전자 조작으로 탄생한 공룡들을 앞세운 영화 ‘쥬라기 월드’의 후속작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입니다. 1993년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쥬라기공원’과 1997년 북미 박스오피스 1위였던 ‘쥬라기공원2: 잃어버린 세계’, 그리고 12년 만인 2015년 전 세계 흥행 수익 4위에 오른 ‘쥬라기 월드’에 이은 ‘쥬라기’ 시리즈의 신작이죠.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전작 이상의 압도적인 공룡 비주얼을 구현하기 위해 ‘애니메트로닉스’의 활용 범위를 늘렸습니다. 생물의 움직임을 모방한 로봇에 근육 및 피부의 질감을 덧대어 리얼리티를 이끌어내는 애니메트로닉스는 ‘쥬라기 공원’에서도 핵심 역할을 했던 기법입니다. 또 CG와 3D 프린팅 기술을 결합해 공룡의 눈 깜빡임과 호흡, 미세한 떨림까지 사실적인 표현에 힘썼죠. 오웬 역을 맡은 크리스 프랫은 “커다랗고 아름답기 그지없는 공룡들을 직접 보고, 느끼고, 반응하며 함께 연기하는 것은 놀라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어요.
후안 안토니오 바요나 감독은 “마치 티라노사우루스 앞에 선 것 같은 충격을 통해 관객들에게 짜릿함을 선사하고 싶다”고 전했는데요. 쥬라기 월드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공룡들의 위협 속에서 ‘쥬라기 공원’서부터 활약해온 이안 말콤 박사의 경고가 어떻게 마무리될지 지켜봅시다. “그들은 우리 이전에 존재했었어요. 자칫하면 우리 이후에도 존재할 수 있죠.”

소중 영화 이벤트

전 세계를 위협하는 공룡 이야기에 관심 많은 소중 독자 여러분께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의 공식 굿즈 스티커를 드립니다. 6월 10일(일) 자정까지 신청자의 정보(이름과 학교‧학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와 배송받을 주소 필수)를 적어 소중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보내주세요. 선착순 20명에게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의 공식 굿즈 스티커를 우편으로 보내 드립니다. *주소 불명확 등으로 우편 분실 시 재발송되지 않으니 주의해 주세요.

극장판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 VS 펄기아 VS 다크라이 

감독 유야마 쿠니히코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90분  개봉 6월 6일
“피카피카~!” 언제 봐도 귀엽고 반가운 피카츄가 지우와 함께 우리나라 극장가에 나타났습니다. 포켓몬스터 콘테스트를 위해 지우·빛나·웅 일행이 찾아간 아라모스 마을에서 벌어지는 대결을 그린 ‘극장판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 VS 펄기아 VS 다크라이’로요.

ⓒ1997 Nintendo, Creatures, GAME FREAK, TV Tokyo, ShoPro, JR Kikaku. ⓒPokemon. ⓒ2007 PIKACHU PROJECT. 포켓몬스터, 포켓몬, Pokemon은 Nintendo의 상표입니다.

ⓒ1997 Nintendo, Creatures, GAME FREAK, TV Tokyo, ShoPro, JR Kikaku. ⓒPokemon. ⓒ2007 PIKACHU PROJECT. 포켓몬스터, 포켓몬, Pokemon은 Nintendo의 상표입니다.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한 극장판 포켓몬스터 시리즈는 여전히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이번엔 지우와 피카츄는 물론, 빛나와 팽도리, 웅과 꼬지모가 모험에 나섭니다. 다양한 포켓몬이 머무는 평화로운 아라모스 마을, 하늘 높이 솟은 시공의 탑에서 포켓몬 콘테스트가 예정돼 있죠. 지우와 피카츄 일행은 파트너 포켓몬이 불꽃숭이인 소녀 앨리스의 안내로 마을에 도착하는데요. 갑작스럽게 환상의 포켓몬 다크라이가 모습을 드러내고 강력한 다크홀 기술을 사용하는 등 평화롭던 마을을 쑥대밭으로 만들어요. 여기에 디아루가와 펄기아까지 합세해 시공의 탑은 물론 마을을 통째로 사라질 위기에 빠뜨리죠.
이번 극장판에는 평소 만나기 어려운 희귀한 포켓몬 셋이 동시에 출격합니다. 바로 시간을 지배하는 포켓몬 디아루가와 공간을 지배하는 포켓몬 펄기아, 적인지 아군인지 알 수 없는 포커페이스 다크라이예요. 특히 극장판에 최초로 등장한 다크라이는 곁에 있으면 악몽을 꾸게 만드는 특성을 가진 환상의 포켓몬인데요. 다크라이가 아라모스 마을의 포켓몬과 사람들에게 공격을 퍼붓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세계 제일의 포켓몬 마스터를 꿈꾸는 지우와 파트너 포켓몬 피카츄는 그동안 늘 함께였던 만큼 위기의 순간에 끈끈한 팀워크를 선보입니다. 모험을 즐기는 발랄한 소녀 빛나와 파트너 포켓몬 팽도리, 엉뚱한 매력을 발산하는 웅과 파트너 포켓몬 꼬지모의 활약은 물론 포켓몬 시리즈의 감초 로켓단 역시 빼놓을 수 없죠. 지우 일행과 함께 소녀 앨리스, 과학자 토니오, 알베르트 남작, 그리고 모든 포켓몬이 힘을 합쳐 디아루가·펄기아·다크라이에 맞서는 역대급 전투가 예고된 아라모스 마을로 가 볼까요.
글=김현정 기자 hyeon7@joongang.co.kr

로우틴을 위한 신문 ‘소년중앙 weekly’

구독신청 02-2108-3441

소년중앙 PDF 보기 goo.gl/I2HLMq

온라인 소년중앙 sojoong.joins.com

소년중앙 유튜브 채널 goo.gl/wIQcM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