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수비드 공법으로 촉촉한 프리미엄 닭가슴살 ‘아임닭’

중앙일보

입력

‘2018 고객사랑 브랜드대상’ 가공식품 부문에 프리미엄 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이 4년 연속 수상했다.

아임닭은 닭가슴살 단일 브랜드로는 가장 많은 80여 가지의 제품과 맛을 선보였으며 신제품 개발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2014년 업계 최초로 큐브 형태의 닭가슴살 제품을 출시했고 소시지, 스테이크, 육포, 최근 개발한 오븐에 구운 스낵 형태의 ‘닭가슴살 크런칩’까지 닭가슴살을 간식 영역으로 확장해 닭가슴살의 대중화를 이루고 있다.

아임닭은 유럽 정통 수비드 공법을 활용해 닭가슴살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제품의 맛과 품질,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일류 호텔 셰프, 독일식 소시지 마에스트로, 영양사, 헬스 트레이너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투입됐다.

아임닭의 대표 인기 상품인 ‘닭가슴살 소시지 프랑크’는 탱글탱글한 식감과 돈육 소시지와 같은 맛 때문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트리플치즈맛을 추가로 출시했다.

가정간편식 분야로도 진출해 브랜드 ‘아임웰’을 통해 닭가슴살을 반찬 및 주재료로 활용한 도시락 라인업을 확대했다. 가마솥 직화 방식으로 지은 찰진 식감이 특징이다. 백미 함량을 낮추고 알곤약을 넣어 포만감을 높이고 칼로리를 낮췄다. 각종 채소로 건강하게 맛을 내 학생이나 직장인들의 간편 식단, 아이들이나 시니어층의 단백질 식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아임닭은 주 6일 출고 시스템과 직배송 물류시스템을 갖추는 등 고객들이 신선한 상태의 제품을 보다 빠르게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새벽배송 서비스인 ‘쿨쿨배송’을 런칭해 고객들의 구매 편의를 높였다.

각종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시장에서 성공적인 진출을 이룬 아임닭은 ‘당신의 아임닭은 언제인가요’라는 건강한 식문화 캠페인과 매달 서울광역푸드뱅크, 사랑의 열매, 월드비전 등을 통한 나눔활동으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