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은수미 “난 BMW족…‘작전세력의 모략’ 제보 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더불어민주당 은수미 의원

더불어민주당 은수미 의원

조직폭력배 출신 기업가로부터 차량 유지비 등을 지원받은 의혹에 휩싸인 은수미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는 “나는 BMW족이다. 버스(Bus)를 타고 메트로(Metro)를 타고 걸어서(Walking) 일을 보고 출퇴근한다”며 해명했다.

은 후보는 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나는 운전기사 없다. 나의 생활습관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원칙이다. 왜냐하면 내가 운전을 못 하기 때문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버스카드 내역 같은 걸 지금 찾아보고 있다. 지난해 5월 같은 경우는 한 60여건 정도 교통카드 기록이 나오더라”고 덧붙였다.

은 후보는 또 “작전 세력이 개입한 정치적 모략이다. 잘 대응하라”는 충고를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수사를 하면 밝힐 수 있다. 내가 뭐라고 할 수 없다”며 “저 역시 추정을 하고 있고 잘 모르는 일이다. 경찰 수사를 통해 밝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은 후보 전 운전기사를 자처한 B씨는 조직폭력배 출신 A씨가 대표로 있는 회사에서 2016년 6월부터 1년간 월급과 차량 유지비 등을 지원받았다며 언론에 주장했다. B씨는 운전 일을 그만둔 지 넉 달 만에 성남시 공무원으로 채용됐다.

은 후보는 “예를 들어 신촌에서 택시를 타고 성남 중앙까지 오는 건 가능하다. 한 3만 원, 4만 원 정도가 든다. 그런데 광명역에 밤늦게 택시 타고 오는 게 굉장히 어럽다. 그런 경우 지원해주시는 분이 한두 분이 아니셨다”라고 했다. 은 후보는 B씨가 운전한 건 10%가 채 안 될 거라고 봤다.

또 B씨 부인도 올해 1월부터 성남시 산하기관에 취업했다는 의혹에는 “저도 놀라움의 연속이다. 정말 몰랐다. 혼자서 감당하기는 굉장히 어렵다. 사건의 전모가 밝혀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