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42~71층 탁월한 조망 … 6성급 호텔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7면

시그니엘 레지던스

시그니엘 레지던스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 타워’에서 초고급 주거용 오피스텔이 분양 중이다. 롯데건설이 지은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사진)다. 국내 최고층(123층·555m) 건물인 롯데월드 타워 42~71층에 있고, 전용면적 133~829㎡ 223실로 이뤄졌다. 조망권이 뛰어난 게 특징이다. 각 실에서 한강과 서울 일대 전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는 게 업체 설명이다.

실내에는 고급 인테리어와 마감재가 적용됐다. 침실과 거실, 주방에 유럽산 원목 마루와 타일, 천연대리석 등이 사용됐고 욕실엔 편백나무로 만든 히노끼·월풀 욕조가 있다. 최시영·배대용 등 국내 정상급 공간 디자이너가 인테리어 설계에 참여했다. 초고층인 만큼 진도 9의 강진을 견디는 내진설계도 갖췄다. 롯데건설은 ‘6성급 호텔 서비스’를 내세운다. 입주민은 컨시어지(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처리), 룸서비스, 도어맨 등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집으로 호텔 셰프를 초청해 파티를 열 수도 있다. 실내 수영장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 수영장보다 더 높은 85층에 있다.

42층에는 입주민을 위한 4030㎡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있다. 피트니스클럽·스크린 골프룸·요가실 등 스포츠 시설과 함께 클럽 라운지, 와인셀러, 카페, 파티룸, 레슨 룸, 게스트룸이 갖춰져 있다. 레슨 룸에선 악기 등의 개인 레슨이 가능하다. 공용 공간 곳곳엔 이우환·이재효 등 국내외 거장의 예술 작품 10여 개가 전시돼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롯데월드 타워 1~12층에 파이낸스센터·메디컬센터 등이 있고 롯데월드몰·롯데시네마·롯데마트를 이용하기도 편하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국내 고급 주거시설의 선두주자인 데다, 각종 호텔식 서비스와 문화 시설을 손쉽게 누릴 수 있어 자산가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7500만원으로 실당 42억~370억원이다. 레지던스 방문과 현장 투어는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황의영 기자 apex@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